K-브랜드 글로벌 입점 러시... 스킨1004·아모레퍼시픽·프레비츠 등 현지 옴니채널 강화

2025-11-04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글로벌 시장을 누비는 K-뷰티 브랜드들이 현지화 접점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온라인 진출에 이어 오프라인 입점을 통해 옴니 채널로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크레이버코퍼레이션(크레이버)이 전개하는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스킨천사)가 아랍에미리트, 쿠웨이트 등 중동 주요 지역에서 마케팅과 유통 채널을 강화하며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선다.

스킨1004는 10월 27일 개막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2025 뷰티월드 미들 이스트(Beauty World Middle East 2025)’에서 단독 부스를 운영했다. 제품 체험존, 피부 상담 코너, 현장 프로모션 존을 마련해 방문객들이 직접 제품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앞서 24일에는 중동 최대 뷰티·패션 플랫폼 ‘남시(Namshi)’와 함께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를 열어 현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80여 명의 인플루언서와 뷰티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제품 체험, 1:1 스킨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앰플’, ‘히알루-시카 워터핏 선세럼’ 등 대표 베스트셀러 제품이 주목받았다. 인플루언서들의 SNS 콘텐츠는 중동 전역으로 확산돼 누적 조회수 500만 회를 기록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기여했다.

또한 스킨1004는 중동 최대 뷰티 플랫폼 ‘부티카(Boutiqaat)’에 11월 5일 쿠웨이트 현지 5개 매장 내 단독 매대에서 론칭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현지 바이어와 미디어를 대상으로 주요 제품 라인업과 신규 ‘랩인네이처’ 시리즈를 선보이고, 브랜드 철학을 소개한다. 향후에도 부티카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쿠웨이트 전역으로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등 GCC(걸프협력회의) 주요 국가로 진출을 가속화한다. 현지 파트너사와 협력해 시장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마케팅 캠페인 및 오프라인 체험 공간 운영을 통해 소비자 접점 확대에 주력할 방침이다.

곽인승 크레이버 CBO 겸 스킨1004 브랜드 부문 대표는 “중동은 K뷰티 시장의 새로운 성장 허브”라며 “스킨1004는 지속가능한 성분과 진정성 있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향후 3년 내 GCC 전역에서 신뢰받는 K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영국 최대 드럭스토어 체인 ‘부츠(Boots)’와 협업해 마몽드, 프리메라, 일리윤 3개 브랜드를 현지에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와 이니스프리 브랜드가 영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가운데, 부츠가 직접 큐레이션 한 K-뷰티의 핵심 브랜드로 입점했다.

부츠는 175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영국 최대 규모의 드럭스토어로 영국 전역에 약 1,800여 개의 헬스&뷰티 매장을 보유한 대표적인 리테일러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협업으로 ‘K-Beauty Edit by Boots(K-뷰티 에딧 바이 부츠)’라는 주제 아래, 자사의 3개 브랜드로만 구성한 ‘K-뷰티존’을 만들어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론칭에서 선보이는 대표 제품으로 ▲ 마몽드 ‘플로라 글로우 로즈 리퀴드 마스크’ ▲ 프리메라 ‘마일드 앤 퍼펙트 클렌징 오일 투 폼’ ▲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집중 크림’ 등이 있다.

마몽드, 프리메라, 일리윤으로 구성한 K-뷰티존은 런던 시내 주요 6개 매장을 포함한 영국 전역 47개 매장에서 먼저 선보이며, 향후 매장 수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동시에 부츠닷컴(Boots.com)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 론칭을 통해 영국뿐 아니라 유럽 전역의 소비자들을 만나고 K-뷰티의 핵심 가치를 다양한 피부 니즈에 맞춰 제시할 예정이다.

부츠 관계자는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들은 K-뷰티를 대표할 만한 독보적인 제품 기술력과 철학을 갖추고 있다”며, “이번 론칭은 영국 고객들에게 K-뷰티를 주제로 새로운 브랜드를 제안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프리미엄 비건 뷰티 브랜드 프레비츠(FREBITS)는 대표 제품 에어핏 선스틱(Air Fit Sun Stick) 3종이 말레이시아 헬스&뷰티 리테일체인 가디언(Guardian) 주요 매장에 공식 입점했다고 밝혔다.

이번 입점을 통해 프레비츠는 쿠알라룸푸르를 비롯한 말레이시아 전역으로 유통망을 확장한다. 현재 오프라인 매장 입점이 순차적으로 진행 중으로, 11월 내 총 468개 매장 입점을 완료할 예정이다.

특히, 쿠알라룸푸르 광역권 내 ▲ 수리아 KLCC ▲ 원 우타마 쇼핑센터 ▲ 미드밸리 메가몰 ▲ 선웨이 피라미드 몰 ▲ 더 익스체인지 TRX ▲ IOI시티몰 등 현지 및 한국 관광객에게 모두 인지도가 높은 대형 쇼핑몰 내 가디언 매장 입점이 완료된 상태라고 전했다.

이밖에 남부 조호르바루 지역의 ▲ 미드밸리 사우스키 몰 ▲ AEON몰 테브라우 시티, 북부 페낭 지역의 ▲ 선웨이 카니발 몰 등 주요 거점 매장 입점을 완료했으며, 이외 지역 가디언 오프라인 스토어에도 순차적으로 진열을 확대 중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K-콘텐츠 인기와 함께 제품력과 트렌드 선도 이미지로 전 세계 유통채널에서 K-뷰티 코너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25년 3분기 현재 중소기업 8922개사가 203개국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를 통해 유럽, 중동지역의 수출 비중도 ▲ (EU) 16.6 → 19.6 (+3.0%p), ▲ (중동) 4.1 → 5.0(+0.9%p)으로 증가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