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국내 뷰티업계 양대 산맥인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이 대표 스테디셀러인 ‘더후’와 ‘설화수’의 신상품을 각각 선보이고 고객 유치전에 돌입했다.
먼저 포문을 연 곳은 LG생활건강이다.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에서 30년 시간을 품은 산삼의 생명 에너지로 변치 않는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럭셔리 안티에이징 ‘환유’ 5세대 제품을 지난달 29일 새로이 선보인 것.
이에 질세라 아모레퍼시픽도 지난 8일 대표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를 통해 스테디셀러인 진설 라인의 정수가 담긴 신제품 ‘진설 클렌징폼’을 출시하며 맞불을 논 것.
과연 우리 소비자들은 어느 제품에 더 후한 평가를 내릴지 관심이 쏠린다.

먼저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는 지난달 29일, 30년 시간을 품은 산삼의 생명 에너지로 변치 않는 아름다움에 도움을 줄 럭셔리 안티에이징 ‘환유’ 5세대 제품을 새로 선보였다.
2006년 첫 출시된 더후 환유는 대표 성분으로 산삼을 함유한 하이엔드 안티에이징 라인.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은 30년 장생하는 산삼의 생명력을 바탕으로 스킨 롱제비티(Skin Longevity·피부 장수) 연구를 이어왔으며, 그 결과 탄생한 피부 장수 과학 기술인 ‘타임리스 롱제비티TM(TIMELESS LONGEVITY™)’를 담아 5세대 환유 라인을 출시한 것.
대표 제품인 ‘환유고’는 탁월한 탄력 개선 효과의 ‘산삼진세노사이드™ 성분과 산삼 전초(잎부터 뿌리까지 산삼의 완전체) 연구로 발견한 ‘세노-포스TM(Seno-Force™)’를 함유한 크림이다. 초기 노화는 물론 이미 진행된 노화의 흔적까지 완화해 주며,
특히 사용 8주 후에는 잔주름, 굵은 주름, 리프팅, 피부 결, 탄력 등 5가지 노화 징후를 개선하는 효과로 더욱 어려 보이는 피부를 완성해준다는 것이 LG생활건강 측 소개다.
나아가 ‘환유진액’과 ‘환유동안고’의 효능도 개선해서 새로 출시했다. 세럼 제형의 환유진액은 피부 장벽 강화, 주름, 리프팅 등 3중 케어가 가능한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피부에 젊은 활력과 생기를 부여한다. 환유동안고는 눈가 주름을 전방위로 개선해 눈가와 주름 부위를 더욱 탄탄하게 가꾸는 고효능 아이크림이다.
더후 브랜드 관계자는 “환유 라인은 산삼의 강인한 생명력에서 영감을 받아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를 위한 스킨 롱제비티를 그대로 구현한 더후 최고의 명작”이라며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아름다움으로 전에 없던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설화수도 지난 8일 진설 클렌징폼을 선보이며 맞불을 놨다. 이 제품은 단순한 세정 기능을 넘어 피부의 근본까지 관리하는 고기능 세정제다. 진설만의 차별화된 솔루션을 통해 경직된 피부를 부드럽게 풀어주고 유연성을 되찾아 광채 피부를 완성한다는 것.
특히 진설 클렌징폼에는 피부 보습과 영양에 탁월한 오일을 담아낸 설화수만의 독자 기술인 ‘하이드로레오 테크놀로지™(HYDROLEO TECHNOLOGY™)’가 적용됐는데, 이는 높은 함량의 오일을 안정하게 감싸고 있는 거품을 정교하게 담아낸 특수 기술이다.
이를 통해 세정과 동시에 피부를 편안하게 감싸는 고보습 세정을 경험할 수 있다. 세안 후에도 매끄럽게 정돈되고 윤기 있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 제품에는 진설 라인의 핵심 성분인 ‘진생베리’도 함유돼 있다. 인삼이 가진 생명력을 응축한 열매인 진생베리에는 인삼 뿌리보다 더욱 강력한 피부 보호 성분들이 가득하다. 이를 통해 시간이 흐를수록 유연함을 잃고 거칠어진 피부를 한층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고 덧붙였다.
설화수 진설 클렌징폼은 5월부터 전국 설화수 매장과 더불어 아모레 몰과 네이버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 및 방문판매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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