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투스홀딩스(063080)는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의 브랜드명을 ‘콘엑스’(CONX)로 변경한다고 6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는 블록체인 메인넷을 문화 자산과 디지털 금융을 융합하는 차세대 디지털 핀테크 인프라로 발전시키기 위해 브랜드명을 바꿨다. 콘엑스는 문화(Culture)는 연결(Connect)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컴투스홀딩스는 브랜드 이름이 문화·금융·기술 간 가치를 연결하는 신뢰 기반 네트워크를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컴투스홀딩스를 콘엑스를 통해 금융기관과 문화산업, 기술 기업이 실물 자산을 안전하게 디지털화하고 온체인화할 수 있는 규제 친화적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컴투스홀딩스는 향후 △글로벌 금융 연결 △실물자산(RWA) 연계 △AI 기반 콘텐츠 생태계 확장을 중심으로 성장 전략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글로벌 금융 부문에서는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송금에 집중한다. 실물자산부문에서는 실물경제와 디지털 자산을 STO로 잇는 안전한 브릿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AI 생성 콘텐츠(AIGC) 생태계를 통해 창작자가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투명한 보상 구조도 마련한다.







![[AI의 종목 이야기] 中 자율주행 '투 스타' 홍콩상장, '로보택시 1호주' 타이틀 경쟁 예고](https://img.newspim.com/etc/portfolio/pc_portfolio.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