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페퍼, 유럽 커피회사 JDE 피츠 180억 달러에 인수 임박"

2025-08-25

[서울=뉴스핌]박공식 기자 = 미국의 음료 회사 '큐리그 닥터 페퍼'가 유럽 커피 브랜드 'JDE 피츠'를 180억 달러에 인수하는 계약 체결이 임박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현지시간 24일 보도했다.

두 기업은 합병 후 음료사업과 커피 부문을 분리할 예정이라고 소식통은 전했다. 이 경우 2018년 미국 커피회사 '큐리그 그린 마운틴'과 '닥터 페퍼 스내플' 그룹의 합병 이전으로 사업 편제가 되돌려지게 된다.

암스테르담에 본사가 있는 JDE 피츠의 시장가치는 약 150억 달러, 큐리그 닥터 페퍼는 시장가치는 약500억 달러에 이른다.

합병 후 닥퍼 폐퍼는 계속 인기 탄산음료 업체로 남는다. 닥터 페퍼 중심의 음료 사업군에는 세븐업과 스내플 그리고 최근 인수한 에너지음료업체 고스트(Ghost) 등의 브랜드가 포진한다.

큐리그 닥터 페퍼는 지난 분기 미국의 음료 매출이 1년 전보다 11% 증가한 27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닥터 페퍼 블랙베리 등 새 탄산 음료 출시로 시장 점유율이 상승했다고 밝혔다.

그린마운티 커피와 큐리그 머신 등을 포함한 커피 사업 부문은 커피 업계의 경쟁 격화로 오랫동안 고전해왔다. 그러나 회사측은 최근 분기 커피 사업이 호조를 보이고 있으며 올 들어 두 번 가격을 인상했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주요 원두 생산국인 브라질산 커피에 대한 미국 정부의 50% 관세 부과는 회사 경영에 걸림돌로 남아있다.

한편 큐리그 닥터 페퍼와 JDE 피츠는 유럽의 투자기업인 JAB 홀딩스를 매개로 일부 사업을 공유하고 있다. JAB 홀딩은 JDE 피츠의 대주주이자 동시에 큐리그 닥터페퍼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

또한 처음 큐리그와 닥터페퍼 합병을 주도했다. JAB는 2020년 JDE피츠를 상장시켰다.

kongsikpark@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