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밀리터리 컨텐츠 전문가이자 군사 전문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이세환이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장승원,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국방안보경찰학과 특임교수로 임용됐다.

‘월간 군사 세계’에서 취재 기자로 활동한 바 있는 이세환은 ‘샤를의 군사 연구소’ 대표로 밀리터리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전문으로 제공하는 구독자 약 64만명의 ‘샤를의 군사연구소’ 유튜브 채널을 운영중이다. 2026학년도부터 개편된 서울문화예술대 국방안보경찰학과에서 군사전문가로서 교단에 서게 됐다
26학년도부터 학과를 새로이 개편한 국방안보경찰학과는 새로이 재편되는 국제질서 및 한반도 안보 환경 변화와 인구감소에 따른 상비군 부족 해결 방안으로 예비전력분야의 발전을 연구하고, 국가기밀과 정보를 보호하는 방첩활동 체계를 정립한다.
또한 마약·테러물자 및 국제범죄, 적국의 스파이 활동 등 상황분석·조사연구·경찰학을 융합하여 국내·외 정세를 이해하고 범죄 현상을 총체적으로 해석 응용하는 국가 안보 및 치안 융합형 인재 양성 실용 학문으로 경찰청 안보수사요원(경장) 및 경찰행정 순경 등 경력경쟁(특채) 해당 학과다.
또한 졸업 후 직업 군인 및 공무원, 현역 복무 후 예비전력분야 군무원 등 군과 경찰, 국가안보기관 등 다양한 분야로 취업 및 진출이 가능하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정시모집을 12월 19일(금)까지 진행한다. 입학지원센터 및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어플라이에서도 지원이 가능하며, 입학생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급한다. 입학 관련 자세한 문의는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한국어·전통예절까지 공부해요](https://pds.joongang.co.kr/news/component/htmlphoto_mmdata/202512/16/19402fac-ae64-4278-8845-3990f1da9fc6.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