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진로 탐색 통합 잡콘서트 '알쓸스잡' 성료

2025-08-19

[서울=뉴스핌] 손지호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국내외 스포츠계 취업 희망자를 위한 진로 탐색 통합 잡(JOB)콘서트 '알쓸스잡(알아두면 쓸모 있는 스포츠 잡콘서트)'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스포츠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150여명의 미래 스포츠 인재가 참가해 선배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채용 트렌드 특강, 일대일 진로상담 등을 통해 그동안의 진로 고민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육공단은 스포츠 분야 취업 희망자의 진로 고민 해소를 위해 지난해부터 '스포츠 잡콘서트'를 개최했으며, 올해는 경력 전환을 꿈꾸는 은퇴선수까지 대상을 확대하는 등 미래 스포츠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특강에 참여한 한 은퇴선수는 "운동을 그만둔 후 막막했던 진로가 운동선수 출신 선배들의 경험담을 통해 해소되고 자신감을 찾는 계기가 됐다"라며 참가 소감을 전했다.

체육공단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스포츠 분야 취업 희망자를 위해 더 좋은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thswlgh50@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