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J 소다가 탈색 시술 후 심각한 모발 손상을 입었다며 충격적인 모발 사진을 공개했다.
DJ 소다는 지난 18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해당 미용실 측의 항의와 분위기를 바꿔드리겠다는 협박성 발언으로 추가 설명을 드린다”며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는 머리카락의 상당 부분이 손상된 소다의 모습이 담겨있다. 그는 “3주 전, 시술로 인해 제 모발이 뿌리부터 심각하게 손상된 이후 해당 헤어 디자이너로부터의 직접적인 연락은 단 한 차례도 없었다”며 “그런데 이제 와서 제 게시물을 보신 후 제 매니저님께 ‘500만 원을 줄 테니 합의서를 작성하고 글을 내려달라’는 연락을 해오셨다”고 폭로했다.
앞서 DJ소다는 잘못된 시술로 피해를 입었다는 글을 게재한 바 있다. 소다는 해당 글을 올리기 전 충분한 시간과 기회를 줬다며 디자이너가 요구한 전문 병원 진단을 받았으나 별다른 조치 없이 3주가 넘는 시간이 흘렀다고 주장했다.
소다는 “아무런 대처 없이 마냥 저희 쪽의 연락을 기다리고만 있었다는 건, 결국 아무것도 안 한 채 시간만 끌고 있었던 것 아닌가”라며 “분명히 미용실 측에서 모니터링 가능한 병원 리스트를 공유해주기를 요청했지만 ‘일단 만나서 이야기하자’는 말만 반복했고 병원 리스트는 끝내 받지 못했다. 대면 미팅을 안 했다는 이유로 병원 리스트조차 안 주겠다는 건가? 그게 정말 문제를 해결하려는 태도인가?”라고 비판했다.
또한 소다는 미용실 측으로부터 협박성인 태도로 회피하는 모습도 보았다며 “해당 디자이너가 3주가 넘도록 어떠한 사과 연락도 없었던 것은 팩트인데 연락을 안 한 것처럼 왜 고의적인 것처럼 몰아가는 거냐며 화를 내는 걸까?”라고 의문을 표했다.
끝으로 소다는 “내가 원한 것은 비겁한 변명도, 무책임한 거짓말도 아닌 떳떳하게 잘못을 인정하고 진심으로 사과하는 태도였다”며 “이 글은 단순한 피해 사실 공유가 아니다. 피해자의 목소리가 외면받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 또 다른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책임감으로 올린다”고 호소했다.
이하 DJ소다 글 전문
원래는 공연과 행사를 지속해야 하는 아티스트로서, 팬 여러분들께 저의 현재 머리 상태를 알리기 위해 어제 올렸던 게시물에 대해,
오늘 해당 미용실 측의 항의와 분위기를 바꿔 드리겠다는 협박성 발언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추가 설명을 드립니다.
3주 전, 시술로 인해 제 모발이 뿌리부터 심각하게 손상된 이후 해당 헤어 디자이너로부터의 직접적인 연락은 단 한 차례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와서 제 게시물을 보신 후
제 매니저님께 “500만 원을 줄 테니 합의서를 작성하고 글을 내려달라”는 연락을 해오셨습니다.
이제는 단호하게 말씀드립니다.
억만금을 제안받는다 해도, 지금 변해버린 제 모습과 그로 인한 고통을 바꿀 수 없습니다.
저는 그동안 문제 해결을 위한 충분한 기회를 드렸습니다.
샵 원장님의 동의하에 두피모발 클리닉 진단을 받은 뒤 1년 480만원, 2년 680만원의 케어 비용을 말씀드리자
원장님께서 “전문적인 병원에서 진단서를 떼와달라”
“샵 측에서 모니터링 가능한 다른 병원으로 갔으면 좋겠다”고 하셨고, 이에 저는 오히려 샵측의 비용이 부담될까 우려해서 “전문적인 병원으로 가면 금액이 더 커질텐데 괜찮으시겠냐 그럼 병원 리스트를 전달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평소 알고 지낸 사이였기에 비용이 너무 커지지 않도록 저렴한 곳을 찾는 등 배려하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진단 받았던 클리닉 금액이 생각보다 비싸다고 하시며 감정적인 반응과 함께 늦은 밤 갑작스러운 미팅을 요구하며 계속 연락을 해오셨고 저희는 해당 접근 방식이 불편하다고 판단해
“지금은 너무 늦었으니 내일 연락드리겠다”고 하고 미팅을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이후 원장님 측에서도 추가 연락 없이 “기다리겠다”고 하시고는 3주가 넘는 기간 동안 병원 리스트 전달은 물론 어떠한 후속 연락이나 대책도 없었습니다.
아무런 대처 없이 마냥 저희쪽의 연락을 기다리고만 있었다는 건, 결국 아무것도 안 한 채 시간만 끌고 있었던 거 아닌가요?
저희는 분명 미용실 측에서 모니터링 가능한 병원 리스트를 공유해주시기를 요청드렸지만 “일단 만나서 이야기하자”는 말만 반복하셨고 병원 리스트는 끝내 받지 못했습니다.
결국 대면 미팅을 안 했다는 이유로 병원 리스트조차 안 주겠다는 건가요?
그게 정말 문제를 해결하려는 태도인가요?
어제 글을 올린 후 원장님께서는 저의 매니저님께 또 다시 화를 내시며 저희가 글을 올린 것에 대해 “답변 오기를 기다리는 사람한테 이렇게 답변을 주시는건가요?”
“합의 중 아니었느냐”, “소다가 그 사이 글을 올렸다”
“우리가 언제 연락 안 했냐“
합의하려고 만나자고 했는데 연락 안한건 저희쪽이라며
“분위기 바꿔 드려볼까요?” 라며 협박성 태도로 피해자인 저희에게 책임을 전가 하시며 화를 내시는 상황까지 발생했습니다.
해당 디자이너님께서 저에게 3주가 넘도록 어떠한 사과 연락도 없으셨던것은 팩트인데 연락을 안한 것 처럼 왜 고의적인거처럼 몰아가는거냐며 화를 내시는 걸까요?
정작 3주 동안 연락 한번 없었던 디자이너님은 여전히 침묵하시면서,
원장님께서는 이제 와서 왜 마치 저희가 연락을 피한 것처럼 왜곡하시고 분노를 표출하시는 걸까요?
이것이 진정으로 사과하는 사람이 취할 태도인지 묻고 싶습니다.
저는 더 이상의 합의 요청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며,
그 어떤 회유나 금전적 제안도 의미 없습니다.
저는 수년간 탈색을 해온 사람으로서 시술과정이 얼마나 중요한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이번 시술에서는 탈색제가 뿌리부터 도포된 상태로 세 차례나 1시간 이상 방치되었고,
그 결과 모발이 뿌리부터 심각하게 끊어지는 손상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대해 해당 디자이너는 “절대 그런 적 없다”며 사실을 부정했고,
“금발 시술을 많이 해봤지만 이런 경우는 처음이다”
시술자의 과실을 끝까지 부인하는 태도와
그 어떤 진심어린 사과도 없는 대응에 깊은 실망을 느꼈습니다.
제가 원한 것은
비겁한 변명도, 무책임한 거짓말도 아닌
떳떳하게 잘못을 인정하고 진심으로 사과하는 태도였습니다.
이 글은 단순한 피해 사실 공유가 아닙니다.
피해자의 목소리가 외면받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
또 다른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책임감으로 올리는 글입니다.
해당 헤어디자이너님께서는
문제 발생 후 지금 껏 연락도 없다가
그저 500만원을 줄테니
자신에게 불리한 게시글만 삭제해달라 요구하고
해당 샵 원장님께서는
분위기 바꿔 드려볼까요? 라며 협박까지 하는 이 상황
그 어떤 방식으로도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