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이 케이크, 10년 간 5000만 개 팔렸다

2025-09-09

스타벅스 코리아는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의 누적 판매량이 5000만 개를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2015년에 첫 출시된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는 촉촉한 카스텔라 안에 생크림이 듬뿍 들어있는 케이크로, 시즌 한정 푸드로 출시됐으나 고객의 높은 관심과 호응에 상시 판매 푸드로 전환됐다. 생크림을 케이크 외관에 바르는 보편적인 생크림 케이크에 대한 역발상에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출시 첫 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10년 연속 스타벅스 전체 푸드에서 부동의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매일 2만 개 가까이 판매되는 등 출시 시점부터 10년이 지난 현재까지 스타벅스 케이크 중 가장 오랫동안 사랑받는 장수 상품으로도 자리 잡았다.

스타벅스는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를 모티브로 한 파생 상품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줄임말인 ‘부생카’를 정식 명칭으로 한 ‘초코 품은 부생카’를 출시했으며 올 7월에는 ‘블루베리 품은 부생카’를 선보였다. 초코 품은 부생카는 출시 후 현재까지 170만 개 이상 판매됐다. 스타벅스는 향후에도 시즌 원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