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유소년 스포츠단에 차량·장비 지원 캠페인 전개

2025-08-07

현대차그룹이 유소년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초중고 스포츠단에 차량과 훈련 장비를 지원하는 ‘기프트카 플레이온’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한 온라인 영상과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함께 운영한다.

7일 현대자동차그룹은 미래 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유소년 스포츠의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프트카 플레이온(Gift-car PLAY ON)'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이 캠페인은 기존 '기프트카 캠페인'의 연장선상에서 초·중·고등학교 소속 유소년 스포츠단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국 30개 유소년 스포츠팀을 선정, 맞춤형 이동 차량과 훈련용품, 응급키트 등을 제공한다.

지원 차량은 카운티, 카니발, 쏠라티, 그랜버드 중 팀 규모에 맞춰 결정되며, 훈련에 필요한 기본 장비와 응급처치 물품도 함께 지원된다. 또한 현대차그룹이 운영 중인 양궁, 야구, 축구 등 스포츠단의 경험을 바탕으로 국가대표 선수 및 관련 전문가와 연계한 멘토링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이 캠페인이 유소년 스포츠의 순기능을 강조하고, 스포츠를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은 오는 10월 17일까지 기프트카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최종 선정 팀은 12월 중 발표된다.

캠페인 확산을 위한 홍보 콘텐츠도 병행된다. 현대차그룹은 "아이들은 스포츠와 함께 자라납니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온라인 영상을 제작해 7일부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영상은 1인칭 시점을 활용해 몰입감을 높이고, 유소년들이 스포츠를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마련됐다. 온라인 영상 시청 후 응원 댓글을 남기는 ‘유소년 스포츠 응원하기’, 퀴즈를 맞히는 ‘도전! 퀴즈 챔피언’, 유소년 선수와 가족의 꿈을 적는 ‘드림 노트’, 스포츠 관련 사진을 응모하는 ‘MY 드림 사진 공모’ 등이다.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태블릿PC, 스마트워치, 백화점 상품권, 모바일 커피 쿠폰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기프트카 플레이온’ 캠페인은 아이들이 스포츠를 통해 함께 어울리며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사회적 응원”이라며 “이번 지원이 유소년 스포츠단의 유지와 확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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