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에이아이, 'SIDEX 2025' 참가

2025-05-28

"AI 상담 자동화로 치과 운영 혁신 선도"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K-OTC 상장 인공지능(AI)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SIDEX 2025(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와이즈에이아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자체 부스를 운영하며, 병·의원 현장에서 실제 활용 중인 AI 상담콜 시스템의 구체적 적용 사례와 효과를 중심으로 AI 기반 병원 운영 자동화가 만들어내는 실질적 변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와이즈에이아이는 병·의원 대표 번호로 걸려오는 예약 문의, 일정 확인, 상담 요청 등의 연락을 AI가 자동 응대하는 시스템을 개발·운영 중이다. 현재 전국 300개 이상의 병·의원에 도입돼 있으며, 반복적인 데스크 업무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동시에 환자 응대율 및 재내원율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전시 기간 동안 와이즈에이아이는 부스를 찾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AI 상담콜 시스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병원 자동화 운영 사례, 상담 응대 변화, 매출 개선 효과 등 현장 기반의 실증 데이터를 공유하며 방문객들과 적극 소통할 방침이다.

올해 SIDEX 2025는 총 240개 업체 1100부스 규모로 진행된다. 치의학의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국제종합학술대회와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 외에도 서울지부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와이즈에이아이 관계자는 "AI를 활용한 자동화 기술은 단순한 편의성 향상을 넘어 병원의 실질적인 수익 개선까지 실현할 수 있는 전략적 도구로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SIDEX 참가를 통해 치과 병원 운영의 미래상을 보여주고 보다 많은 병원이 AI 자동화의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와이즈에이아이의 AI 플랫폼은 병원 데이터베이스(DB) 마이닝부터 환자 차트 연동, 아웃바운드 콜 실행까지의 전 과정을 AI가 자동으로 처리한다는 게 큰 특징이다. 특히, 대규모언어모델(LLM) 기반 DB 마이닝을 통한 병원 전자의무기록(EMR) 연동 자동 연락 시스템은 와이즈에이만의 고유 기술로 병원 운영 효율성 개선 및 매출 확대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nylee54@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