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블록, 샌프란시스코서 80억 규모 사옥 매입

2025-05-21

지난 13일, 한국의 초고액자산가와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미국 부동산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빌드블록이 미국 샌프란시스코 지역에 약 80억원 규모의 사옥 매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빌드블록이 이번에 매입을 완료한 캘리포니아 주 본사 사옥은 샌프란시스코 인근 벌링게임 시에 위치한다.

벌링게임(City of Burlingame) 시는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에서 10분 내외로 이동이 가능할 만큼 교통이 우수하며, 한국계 미국 VC인 알토스벤처스 뿐만 다양한 AI, 바이오 스타트업들이 본사를 두고 있다.

빌드블록은 이번에 매입을 완료한 상업용 부동산을 빌드블록의 본사뿐만 아니라, 빌드블록을 통해 미국에 진출하려는 아시아 기업들의 교두보의 역할로 활용할 계획이다. 가상 오피스, 우편물 보관, 공유 오피스, 출장 시 필요한 미팅 룸 이용 등의 내용을 담은 멤버십 서비스를 론칭하였고, 이미 100개가 넘는 기업 고객들이 가입 의향서 신청을 완료한 상태이다. 빌드블록은 주로 한국 기업이 미국에 진출하면서 필요한 부동산 매입 매각, 설계 인허가, 건설 시공 업무를 지원하지만, 이번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기업들의 미국 진출 초기단계부터 지원하며 시행착오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빌드블록에 따르면, 미국에 진출하려는 한국 기업들의 움직임이 눈에 띄게 늘고 있으며, 특히 샌프란시스코나 실리콘밸리 지역은 한국 스타트업 지원기관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실제로 빌드블록은 한국 정부 산하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한국 금융지주사 계열의 VC 등 다양한 한국 스타트업 유관기관의 미국 실리콘밸리 진출에 필요한 부동산 업무를 총괄하고 있기도 하다.

빌드블록의 이번 사옥 매입 및 본사 업무 공간 확장 또한 이렇게 늘어나는 기업 고객 수요를 소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특히 샌프란시스코 본사에는 기업 고객들이 주로 찾는 ‘오피스 임대차, 매입 매각, 실사용을 위한 설계 인허가, 인테리어 공사 및 시설관리에 특화해 지원하는 “기업 진출 전담팀”을 중심으로 조직의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