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3ㆍ14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
52개 강연-3개 핸즈온 학술갈증 해소
150여 업체 700부스 규모 전시 나서
‘가을 가멕스’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경기 국제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전시회(GAMEX2025)는 ‘Your Challenge, Our GAMEX’라는 슬로건으로 9월13,14일 서울 COEX에서 개최된다.
임상과 치과시스템의 변화를 의미하는 ‘새로운 도전’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올해 가멕스는 해외 치과의사회 문호 개방, AI통역 도입, 스탬프 투어 실시, 기념품 변경 등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다.
회무 10년여 만에 GAMEX2025를 이끌게 된 이선장 조직위원장은 “치의학의 혁신과 치과산업의 발전을 선도하는 가멕스가 올해는 더욱 확장된 규모와 한층 강화된 프로그램으로 찾아온다”며 “첨단 디지털 기술부터 임상 적용까지 폭넓은 분야를 아우르는 이번 행사가 치과인들이 미래 치의학을 준비하고 나아가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52개 학술강연-3개 핸즈온 코스 펼쳐
학술대회는 ‘New Materials, Techniques, Concepts, and New Dentistry’를 테마로 총 52개 강의와 3개의 핸즈온 코스로 구성했다.
9월13일 토요일에는 라미네이트, 레진, 근관치료, 국소의치, 치주, 교정, 발치, 임플란트 등 개원가에 필요한 치과 임상분야에서 최고의 연자들로 강의를 준비했다. 오전에는 김윤환 세무사의 ‘실제 세무조사에 대하여 A부터 Z까지’, 이영승 노무사의 ‘치과 내 노동분쟁’ 강연도 열린다.

9월14일 일요일 401호 강의실에서는 오전에 창동욱(윈치과)ㆍ박정철(연세굿데이치과) 원장이 ‘임플란트 수술 old and new’, 오후에는 나기원(예스미르치과)ㆍ박정현(보아치과) 원장이 ‘임플란트 보철 old and new’에 대해 토론형식으로 강의를 이끈다. 오후 2시에는 펜실베니아대학교 김영건 교수가 ‘full arch rehabilitation in era of all on X’를 강의한다.
318호 강의실에서는 오전에 유현상 원장(하루치과)의 ‘지르코니아 보철의 선택부터 제작까지를 한 번에 정리’, 허중보 교수(부산대)의 ‘총의치 임상술식의 old and new’ 강의가 진행된다.
핸즈온은 김용진 원장(예스미르치과)의 ‘발치부터 임플란트 식립 및 상악동거상술과 GBR까지’, 김덕수 교수(경희대)의 ‘전치부 3ㆍ4급 및 diastema closure 레진수복치료’, 백영재 원장(늘푸른치과)의 ‘임플란트 주변 유리치은 이식술’이 펼쳐진다.

일요일 317호 강의실에서는 오전에 배재희 프로의 골프 레슨강의와 원포인트 레슨이 열린다. ‘안면부 쁘띠성형’ 관련 강의도 주목된다. 힘든 개원 현실에 도움이 되도록 명품 경영 강의로 라성호 원장(서울미소치과)의 ‘진료실에서 좋은 결과를 위해 버려야 할 재료 기구 장비 및 프로토콜’, 김정현 원장(e튼튼치과)의 ‘1인 치과를 위해 이것만은 꼭’, 김병국 원장(죽파치과)의 ‘슬기로운 직원관리 총정리’, 박창진 원장(미소를 만드는 치과)의 ‘치과의사는 진료 보조를 받을 권리와 의무가 있다’ 강연도 기대를 모은다.
회원들의 편의를 위해 면허신고 필수교육(보수교육점수 2점)을 토ㆍ일 양일간 준비했다. 첫날 오전에는 한동헌 교수(서울대)가 ‘저수가 과잉진료치과의 실태 및 대안’, 둘째 날 오전에는 김용범 변호사가 ‘의료법의 이해와 합법적인 의료광고’를 강의한다.
치과의료정책연구원과 공동으로 ‘노인치과주치의’ 공청회를 열어 노인 건강 증진과 질병 예방 및 치료에 대한 의견도 나눌 예정이다.
임상ㆍ기초 치의학과 관련한 증례 보고 및 연구결과, 구강건강 프로그램, 보험 등을 연제로 한 ‘포스터전시회’도 열린다. 포스터 제출기한은 8월31일까지다. 상금도 늘려 대상 1명 100만원, 최우수상 2명 각 50만원, 우수상 5명 각 30만원의 상품권을 시상한다.

150여 업체 700여 부스 치과기자재 전시 나서
치과기자재전시회는 코엑스 2층 더플라츠와 3층 C홀에서 150여 업체 700여 부스 규모로 펼쳐진다. 가멕스 사상 처음으로 추첨을 통해 전시 부스를 배정함으로써 업체 만족도를 높였다.
더플라츠에서는 작년과 같이 등록처, 상품권 및 주차권 구입처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진료실 체험존과 포스터전시회, 택배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로 공간이용 활성화를 꾀한다.
경품 혜택도 풍성하다. 토ㆍ일 양일간 코엑스몰에서 사용 가능한 백화점 상품권을 1일 2만원씩 총 4만원까지 제공한다. 여기에 전시장 상품권 4만원도 증정하며, 이 중 2만원은 4부스 이하 업체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소규모 업체와의 상생을 도모한다. 6만원 상당의 종일 주차권도 1만원에 구매하도록 하고, 고급 승용차 등 1억원이 넘는 경품추첨도 기다린다.
가멕스만의 혜택인 사전경품 이벤트도 두 차례 진행된다. 사전등록자를 대상으로 신라호텔 스위트 숙박권, iPad mini, 전시장ㆍ백화점 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추첨을 벌인다.
사전등록은 8월31일까지며, 사전등록비는 치과의사 8만원(현장 12만원), 비치과의사는 3만원(현장 5만원)이다. GAMEX 홈페이지(https://gamex.kr)에서 카드결제 및 무통장 입금으로 편리하게 등록할 수 있다.

이선장 조직위원장은 “조직위원회는 이번 대회가 학문과 산업, 임상 현장이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하는 장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참가자 한 분 한 분이 만족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철저한 준비와 세심한 운영에 힘쓰고 있다”며 “치과계 발전의 큰 전환점이 될 GAMEX2025에 많은 관심과 성원 바라며, 현장에서 만나 뵙기를 고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