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D-15] 한동훈 "이재명 되면 안될 이유 수천가지...국힘, 극단세력 과감히 절연해야"

2025-05-19

"국민들이 이재명 되면 큰일나지만, 너희는 구제불능이라 표 못준다" 주장

尹부부・자통당・극우유튜버 등과 절연 촉구..."과거에 대한 미련 버려야"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는 19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에 대해 "되면 안될 설득력 있는 이유는 수천가지"라고 주장했다.

한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상식적인 국민들께서도 이미 다들 알고 계시죠. 그 사람이 얼마나 위험하고 무능한지. 어제 이재명 후보의 ’어쩔래(so what)?‘ 토론을 보신 분들은 더 확신하셨을 것"이라며 이같이 적었다.

이어 "그 수천가지 이유들로 국민들에게 우리 후보를 찍어달라고 설득하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가 계엄과 탄핵을 정면으로 극복하고, 윤 전 대통령 부부, 그리고 자통당과 극우유튜버 등 극단세력과 과감하게 절연하는 모습을 국민들께 보여드려야 한다"며 "과거에 대한 미련을 버려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그걸 제대로 못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상식적인 국민들이 '이재명 되면 큰일나지만', '너희는 구제불능이니 표는 못준다'고 하시는거라고 생각한다"며 "시간이 없다. 쭈뼛거리지 말고 정면으로 새롭게 바뀌어야 승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방지혜기자

BangG@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