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넥슨은 자회사 데브캣이 개발한 모바일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에서 여름 시즌 한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벤트는 7월 31일 오전 6시까지 진행된다. 게임 내 콜헨 해변가 지역에는 파라솔, 모래성 등 해수욕장 테마가 적용되며, 유저는 퀘스트와 생활형 콘텐츠를 통해 관련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대표 콘텐츠인 ‘시원한 여름을 부탁해!’는 5단계 납품 퀘스트로 구성되며, 완료 시 해바라기 머리 장식, 정령의 날개, 룬의 파편, 은동전, 골드 등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여름 낚시 대작전’도 함께 열린다. 낚시와 조개 채집을 일정 횟수 수행하면 지렁이 미끼, 염색약, 에픽 연금술 재연소 촉매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일반 전투 콘텐츠를 통해 모은 ‘발바닥 스탬프’는 전용 상점에서 나오의 친구 의상, 행동 모션, 소비 아이템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 밖에도 7월 18일부터 27일까지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접속 보상으로 강화 재료와 선택형 아이템 상자가 제공된다.
이진훈 디렉터는 “이번 여름 이벤트는 해수욕장 콘셉트 공간과 퀘스트 중심 콘텐츠로 마비노기 모바일의 감성을 강화하고자 했다”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시원한 여름을 게임 안에서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