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즘 맞춤 안경 시장 개척…하버드 경영대학원 교재에 다뤄진다 [이번주 스타트UP]

2025-05-14

맞춤형 안경 브랜드 브리즘의 맞춤 안경 시장 개척과 해외 진출 성과가 미국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연구 사례로 다뤄진다. 이 연구 결과는 올해 가을학기 경영대학원 교재로 활용된다.

14일 브리즘에 따르면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후안 알카세르 석좌교수가 주도한 이번 연구에서 브리즘은 전통 안경 산업에서 개인 맞춤 영역을 극대화하고 고객의 제품 구매 경험을 새롭게 정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브리즘이 초기 시장에 진입하는 과정에서 삼차원(3D) 얼굴 스캔, 인공지능(AI) 기반 스타일 추천, 가상 시착 등 혁신 기술을 도입해 안경 산업을 공급자 위주의 방식에서 소비자 편의성을 개선하는 방식으로 변화시켰다는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이외에도 해외 진출 전략, 미국 진출 과정에서의 애로사항 극복 등을 다룬 연구 두 건도 별도로 다뤄진다. 연구 결과는 중견 기업 창업자와 최고경영자를 위한 OPM 과정의 가을 학기 교재로 사용된다. 박형진 브리즘 대표도 2학기에 열리는 강의에 참석해 직접 혁신 사례를 소개하기로 했다.

박 대표는 “미국 내 2호점 오픈 및 맞춤 안경 주문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출시를 앞둔 시점에서 기쁜 소식”이라며 “미국 시장에서 브리즘을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고 차세대 ‘와비파커(소비자 직거래로 성장한 세계 최대 안경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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