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한맛도 매운맛도 아쉬웠다면? 약간매운맛 라면 한정판 출시 등 [쿠킹]

2025-05-22

‘보도자료’. 사전적 의미로는 공식적인 입장을 언론에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한 자료를 뜻합니다. 기자의 메일함엔 하루만 놓쳐도 페이지를 여러 개 넘겨야 할 만큼 많은 보도자료가 쌓입니다. 사실 메일함만 제대로 봐도,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요. 신상품부터, 새로운 캠페인, 모집 공고,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의 소식이 있거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쿠킹 기자의 메일함에 있는 메일 중 놓치면 안 되는 소식을 소개하는〈메일 읽어주는 기자〉입니다! 매주 목요일, F&B 관련 새로운 소식으로 업계 트렌드를 읽어보세요.

물가가 비싸진 요즘, 할인 소식만큼 솔깃한 뉴스도 없죠. 마침 컬리가 서비스 론칭 10주년을 맞아 할인 기획전을 열었습니다. 4000여 종의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하는 ‘벌쓰 위크(Birth Week)’입니다. 다음 달 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은 컬리가 엄선한 제품을 역대급 할인가로 만날 수 있는 ‘세일존’과 참여 고객에게 아낌없이 선물을 드리는 ‘이벤트존’으로 나눠 운영합니다. 세일존 대표 큐레이션인 ‘명예의 전당’에서는 컬리를 빛낸 100개의 상품을 소개합니다. ‘이연복의 목란’ 짬뽕, ‘컬리스’ 유린기, ‘쌜모네키친’ 오로라 생연어 등입니다. 또 삼겹살, 라면 등 장보기 대표 상품을 10년 전 가격으로 살 수 있는 ‘장바구니 시간여행’도 마련돼 있습니다. 그밖에도 상품을 구매하면 하나 더 증정하는 ‘플러스 특가전’과 발뮤다・다이슨 등을 최저가로 만나보는 ‘빅 브랜드관’, 매일 오전 11시마다 새로운 특가 상품을 소개하는 ‘원데이 특가’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벤트존에서는 한정판 굿즈와 적립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그중 ‘전국민의 마이컬리템’은 자신만의 컬리템 리스트를 만들어 응모하면 톱10을 선정해 최대 150만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순한맛 라면과 매운맛 라면 사이에서, 이 중간은 왜 없을까 아쉬워한 적 있으신가요? 그런 분이라면 이번 신제품이 꼭 마음에 드실 겁니다. 오뚜기가 순한맛과 매운맛, 두 제품의 장점을 결합한 ‘진라면 약간매운맛’을 한정 출시했기 때문이죠. 순한맛과 매운맛을 최적의 밸런스로 조합한 이번 신제품은 13시간 이상 정성껏 우려낸 뉴질랜드산 사골과 양지 육수를 사용한 진한 감칠맛의 한국식 국물맛을 구현했습니다. 무엇보다 적당한 수준의, 맛있게 매운맛을 원하는 사람들의 입맛을 위해 탄생한 제품이란 점이 가장 매력적입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SNS를 중심으로 ‘순한맛’과 ‘매운맛’을 조합한 레시피가 화제를 모으면서, 이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 요청이 꾸준히 이어졌다”며 “’진라면 약간매운맛'을 통해 진라면을 더 다양하게 즐기고 새로운 맛의 재미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5입 멀티 형태로 총 60만 개 한정판으로 기획됐습니다. 5월 26일 쿠팡에서 가장 먼저 론칭하며, 6월부터 전국 편의점 및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림이 냉동 치킨 시장 개척에 나섰습니다.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맥시칸’의 맛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점 수준의 냉동 치킨과 소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100% 국내산 닭고기만을 엄선해 만든 ‘크리스피 순살’, ‘크리스피 봉’, ‘핫 크리스피 순살’, ‘핫 크리스피 봉’ 등의 8종부터 ‘1985 양념치킨소스’, ‘오리지널 양념치킨소스’ 등의 소스 3종, 양념치킨의 풍미를 그대로 담은 ‘양념치킨 볶음면’ 1종까지 총 12종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그중 순살 치킨 제품은 100% 국내산 닭다리 살만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과 풍부한 육즙을 자랑합니다. 봉 치킨 제품은 국내산 냉장 닭봉을 원료로 사용해 차별화를 뒀습니다. 닭봉처럼 뼈가 붙은 부위는 원육의 상태에 따라 조리 후 맛의 차이가 크게 나기 때문입니다. 론칭 행사도 열립니다. 서울 성수동에 열린 ‘장하다 하림 맥시칸’ 팝업스토어입니다. 맥시칸 양념치킨이 탄생했던 시절의 레트로 감성을 담은 팝업으로, 신제품은 물론 당일 도계해 직접 튀긴 치킨을 맛볼 수 있습니다. 팝업은 6월 8일까지 운영됩니다.

티젠이 논알코올 하이볼 캔 제품인 ‘젠 하이볼향 0.0’의 인기에 힘입어 레몬 맛을 추가로 선보입니다. ‘젠 하이볼향 0.0’은 지난해 연말 이마트에서 출시되자마자, 마트 논알코올 부문 판매 2위를 달성할 정도로 인기를 끈 제품입니다. 이번에 출시한 ‘젠 하이볼향 레몬 0.0’은 정통 하이볼에 상큼한 레몬을 더했습니다. 스모키한 하이볼 풍미와 상큼한 레몬의 조화가 일품이며 최적의 탄산가스 볼륨을 설정해 청량감도 극대화했습니다. 당류는 0g, 칼로리는 350㎖ 한 캔에 9㎉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으며, 차세대 유산균으로 불리는 포스트바이오틱스까지 함유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마트에브리데이, 노브랜드, 올리브영 전국 주요 지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5월 중으로 GS더프레시와 세븐일레븐에 입점할 예정이며, 올리브영은 6월 말까지 ‘젠 하이볼향 0.0’과 교차 구매할 수 있는 1+1행사를 진행합니다.

‘서울드래곤시티’가 특급호텔 김치 시장에 합류했습니다. 호텔 한식 셰프의 노하우로 정성스레 담근 ‘서울드래곤시티 포기김치’입니다.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기본으로 깊은 감칠맛과 풍미가 조화를 이루는 정통 중부식 김치로 가정간편식(HMR) 형태로 출시했습니다. 한식 셰프가 오랜 시간 연구한 끝에 만든 제품이기도 하죠. 재료는 모두 국내산입니다. 주재료인 배추는 물론, 무・고춧가루・마늘・양파 등 부재료까지 전국 주요 국내 산지에서 수확한 신선한 농산물만 엄선해 사용했습니다. 육수는 건조 다시마와 멸치를 우려내 깔끔한 기본 맛을 살렸고, 여기에 밴댕이를 더해 진한 감칠맛을 끌어올렸죠. 제품은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제조시설에서 생산했으며 4㎏의 넉넉한 용량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공식 웹사이트와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고, 향후 다양한 이커머스 채널로 판로를 넓힐 예정입니다. 가격은 4만3000원, 자체 배송 시스템을 통해 배달됩니다.

송정 기자 song.jeong@joongang.co.kr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