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산진, 제약 품질관리 지원 박차

2025-05-21

바이오의약품 워크숍 개최

생산 공정 등 연구개발 관심 증가

참석자 "고민하던 문제 공유 도움"

[세종=뉴스핌] 신도경 기자 = 제약 생산 공정 연구개발 전략 등에 논의하는 'KHIDI 합성신약 CMC 워크숍'이 개최됐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보산진)은 지난 20일 양재엘타워에서 제약 생산공정 및 품질관리(Chemistry Manufacturing and Controls·CMC) 지원을 위한 'KHIDI 합성신약 CMC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본 행사는 '합성신약 개발을 위한 CMC 전략'을 주제로 전문가들의 강연과 참석자 전원이 참여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다. 최근 제약 생산 공정 연구개발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확대되는 만큼 질의응답도 이어졌다.

'KHIDI 바이오의약품 CMC 워크숍'은 9월 11일부터 12일까지 양재 엘타워에서 한 번 더 개최될 예정이다. 세부 정보는 보산진의 제약산업정보포털을 통해 공지된다.

워크숍 참석자는 "이번 워크숍은 평소 해결하기 어렵고 내부적으로 고민하던 문제를 나눌 수 있었던 점에서 차별성이 있었다"며 "이런 행사가 연례적으로 개최돼 참석할 기회가 많아졌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산진은 "다양한 의견을 함께 나눔으로써 해결방안을 모색해가는 자리"라며 "산업 현장에서의 어려움과 극복 경험을 공유할 수 있었던 시간으로 그 의미를 더 했다"고 강조했다.

sdk1991@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