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이 안건] 정춘생 등 10인 "노동자의 날과 어버이날을 공휴일을 법정공휴일로 지정해야"

2025-05-10

공휴일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조국혁신당 정춘생 의원 등 10인이 '공휴일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제안했다.

정 의원 등은 제안이유에 대해 "노동자의 날(5월 1일)은 노동의 가치를 기념하고 존중하는 날임에도 불구하고, 법정공휴일로 인정되지 않아 많은 노동자들이 실질적인 휴식을 보장받지 못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어버이날(5월 8일) 또한 부모의 은혜를 기리고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야 할 뜻깊은 날임에도, 현행 제도상 공휴일로 지정되어 있지 않아 가족 간 유대와 돌봄의 의미를 실천하기 어려운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두 날을 법정공휴일로 지정함으로써, 전 국민이 노동의 의미와 가족의 가치를 함께 되새기고, 우리 사회가 노동과 돌봄을 공적 책임으로 받아들이는 하나의 이정표를 세우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발의의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조국혁신당 정춘생, 강경숙, 김선민, 서왕진, 신장식, 이해민, 차규근,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박용갑, 서미화 의원이다.

한편 해당 안건은 국회입법예고 홈페이지에서 해당 안건 검색 후 의견을 작성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김주현기자

joojoo@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