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너, BC카드와 맞손…페이북서 'AI 거짓말 챌린지' 진행

2025-05-22

라이너가 BC카드와 함께 생활금융 플랫폼 페이북에서 ‘인공지능(AI) 거짓말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AI 거짓말 챌린지는 라이너 AI를 활용해 AI의 할루시네이션을 판별하고,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머니박스 리워드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두 개 문장 중 사실관계가 맞는 문장을 고르는 형태로 하루 한 번 챌린지 참여가 가능하며 챌린지 당 3문제가 제공된다. 사용자는 퀴즈 참여를 통해 라이너 AI 검색이 어떻게 정확한 정보를 선별해 제공하는지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다.

이용자는 페이북 애플리케이션(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AI 거짓말 챌린지'에 접속한 뒤, 매일 주어지는 3개의 팩트체크 문제에 답변하면 된다. 챌린지 참여 시마다 최대 1만 원의 랜덤 머니박스를 받을 수 있으며, 9일간 매일 도전이 가능해 꾸준히 참여할수록 누적 리워드가 커진다.

또한 페이북 회원을 대상으로 한 라이너 프로 1년 무료 이용권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라이너 회원가입 후 결제수단으로 BC카드를 등록하면 1년간 라이너 프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달 31일까지 페이북 앱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라이너와 BC카드는 앞으로 결제 데이터와 AI 검색 기술을 접목해, 일상 속 정보 탐색과 금융 서비스 전반에 걸쳐 더 신뢰도 높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협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김진우 라이너 대표는 "라이너는 전체 이용자의 95% 이상을 미국, 캐나다, 유럽, 인도 등 해외 시장에서 확보한 글로벌 스타트업"이라며 "이번 BC카드와의 협업을 통해 많은 국내 이용자분들께도 라이너의 기술력과 정확성을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거짓말 챌린지를 통해 재미와 리워드를 동시에 경험하시고, 1년 무료 이용권 혜택도 적극 활용해 일상과 업무 모두에서 신뢰할 수 있는 정보 검색을 경험해보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