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스팟솔루션이 ‘QR코드 스캔방지 기술’을 개발하며, 지난 8월 16일 공식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넥스팟솔루션의 QR코드 스캔방지 기술은 기존의 정품인증 기술들이 해결하지 못하였던 근본적인 문제, 즉 ‘복제’를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일반적인 스마트폰 카메라나 복사기로는 코드를 스캔하거나 복사할 수 없도록 설계되었으며, 오직 넥스팟솔루션의 자체 소프트웨어를 통해서만 진품 여부를 판독할 수 있다.
이 기술은 지난 7월 24일에 완료된 최종 테스트에서 다양한 환경과 조건에서도 단 한 번의 복제도 허용하지 않는 절대적인 보안성을 증명하였다. 이에 해당 기술은 앞으로 기업의 브랜드 가치와 소비자의 신뢰를 완벽하게 보호하는 결정적 역할을 할 것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또한, 넥스팟솔루션은 압도적인 기술력을 통해 공정 과정을 최소화하여 생산 단가를 획기적으로 낮추는 데 성공했다. 이는 그동안 고가로 여겨졌던 최고 수준의 보안 솔루션이 이제 모든 기업에 보편적으로 적용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기업은 위조품으로 인한 매출 누수 걱정 없이 브랜드 가치에 집중할 수 있고, 소비자는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
넥스팟솔루션 관계자는 “이 기술은 단순한 보안 라벨을 넘어, 고객사에 ‘스캔’이라는 행위를 통해 정품인증, 영상, 이벤트, AS, SNS 연동 등 무궁무진한 마케팅 채널을 제공한다”며, “소비자가 QR코드를 많이 인증하면 할수록 보안성이 높아질 것이며 QR코드를 통한 다양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을 통하여 접근성을 높일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넥스팟솔루션의 QR코드가 글로벌 짝퉁 시장을 붕괴시키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