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웨어글로벌, 네이버클라우드와 '조각투자·토큰증권' 패키지 구축 사업 착수

2025-09-02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뱅크웨어글로벌이 네이버클라우드와 토큰증권(STO) 관련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사업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조각투자&토큰증권 패키지'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조각투자와 STO 플랫폼 구축을 원하는 고객에게 원스톱 토탈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STO 플랫폼 사업 등록에 필요한 필수적인 컨설팅, 인프라 구축, 솔루션, 기술지원을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를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이 패키지는 ▲클라우드 인프라 ▲개발·솔루션 ▲서류작성 ▲망분리 ▲법률자문 등을 통합한 올인원 서비스다. 클라우드 물적 설비는 네이버클라우드가, 솔루션 공급·개발은 뱅크웨어글로벌이 담당한다.

이번 협업은 지난 7월 뱅크웨어글로벌이 선보인 블록체인 인프라 미들웨어 'BXB(BX-Blockstream)' 출시 이후 진행되는 첫 프로젝트다. BXB는 오픈 API 기반 분산원장 연계 인터페이스로, 별도의 플랫폼 구축 없이 이종 블록체인 간 자산 이동과 거래를 원활히 지원한다. 이를 통해 플랫폼 구축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유연하고 신속한 거래가 가능하다.

뱅크웨어글로벌 관계자는 "STO 관련 법안 통과가 임박한 현 시점에서 이번 네이버클라우드와의 협업은 국내 STO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향후 BXB를 기반으로 한 STO 발행·유통 플랫폼과 관련한 다양한 사업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