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X 무민’ 한정판 출시

2025-10-3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매일유업이 핀란드 국민 캐릭터 ‘무민(Moomin)’과 손잡고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950mL)’ 무민 한정판 에디션을 선보입니다. 이번 제품은 어메이징 오트 론칭 5주년과 무민 탄생 80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협업으로, 핀란드의 자연과 감성을 담은 특별한 패키지로 제작됐습니다.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는 깊고 진한 바디감과 고소한 풍미로 전국 8천여 개 카페에서 사용되며 ‘오트 라떼’ 트렌드를 이끈 대표 제품입니다. 유제품 섭취가 어려운 소비자나 건강을 중시하는 고객들에게 식물성 커피 음료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실온 보관이 가능한 멸균 포장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무민 에디션은 무민과 친구들이 핀란드의 자연 속에서 평화롭게 지내는 모습을 담은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이번 한정판은 ‘마켓컬리’와 ‘오늘의집’에서 12월까지 한시적으로 판매되며, 재출시 계획이 없는 한정판으로 높은 소장가치를 갖습니다.

매일유업 측은 “핀란드의 청정 귀리로 만든 어메이징 오트와 무민의 만남은 ‘몸과 마음, 그리고 지구의 건강까지 생각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상징한다”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무민과 함께 소비자들에게 따뜻한 감성과 즐거운 경험을 전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어메이징 오트는 핀란드산 귀리를 원물로 들여와 특허 공법으로 국내에서 생산하는 100% 식물성 음료로, 영양 성분 손실을 최소화해 귀리의 영양을 그대로 담았습니다. 현재 ‘오리지널’, ‘언스위트’, ‘바리스타’ 등 5종의 오트 음료와 그래놀라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3년 연속 국내 귀리음료 시장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한정판은 어메이징 오트가 지향하는 지속가능성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무민의 따뜻한 세계관과 함께 표현한 의미 있는 협업”이라며 “매일의 식탁에서 핀란드 감성을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