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육수커플’ 영상 4천만뷰 돌파…Z세대 마케팅 적중

2025-06-23

CJ제일제당이 편의형 육수 제품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을 소재로 제작한 영상 콘텐츠 ‘육수커플’이 온라인에서 4천만 뷰에 육박하는 인기를 기록했다. 2545세대를 타깃으로 한 공감형 스토리 콘텐츠 전략이 효과를 거두며, 소비자 참여형 챌린지 이벤트도 이어지고 있다.

23일 CJ제일제당은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을 주제로 제작한 로맨틱 코미디 영상 시리즈 ‘육수커플’이 업로드 2주 만에 누적 조회수 4천만 건에 가까운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배우 변요한과 차주영이 부부로 등장하는 해당 콘텐츠는 2545세대 소비자 대상 공감 콘텐츠로, 타깃층과의 밀접한 소통 전략을 바탕으로 높은 반응을 끌어냈다.

총 5편으로 구성된 영상은 ‘우리 결혼했어요’ 콘셉트로 각 에피소드당 약 1분 분량으로 제작됐다. 영상 속 ‘1분링’ 제품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링 형태의 코인육수로, 지난해 12월 출시된 이후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직접 요리하는 빈도가 높은 2545세대의 콘텐츠 소비 특성을 분석해 부부 및 커플 중심의 공감형 콘텐츠를 기획했다. 실제로 시청자들은 댓글을 통해 “1분링 사러 간다”, “라면 한입만은 선 넘었다” 등 현실적 반응을 보이며 콘텐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콘텐츠 확산에 따라 제품 검색량은 기존 대비 10배 이상 증가했고, 시청 후 제품 정보를 클릭하는 비율도 5배 이상 높아졌다. 이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매출 상승도 나타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콘텐츠 인기에 힘입어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럭셔링 커플 챌린지’도 진행 중이다. ‘오늘 무슨 날인지 알지?’, ‘라면 한입만’ 등 영상 속 대사를 활용해 커플 간 상황극을 촬영·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참여하며, 회차별로 1등에게 명품 커플링, 호텔 식사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챌린지는 회차별로 2주 간격으로 총 10주 동안 진행되며, 이벤트 상세 내용은 ‘육수커플’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의 자발적 확산은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과 타깃층의 소비 패턴을 면밀히 분석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타깃별 맞춤형 콘텐츠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