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이 GD춤을?" 가천대 개교 86주년 기념 영상 인기 폭발

2025-05-09

정예은 인턴기자 ye9@kyeonggi.com

기자페이지

가천대학교 개교 86주년을 기념한 댄스 영상이 게시 하루 만에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해 화제다.

9일 가천대에 따르면 해당 영상은 서순민 바이오나노학과 교수와 우여울(법학과 4학년), 이서린(관광경영학과 3학년) 학생이 함께 가천대를 상징하는 조형물인 '무한대상' 앞에서 지드래곤의 신곡 'TOO BAD'에 맞춰 춤추는 20초짜리 숏폼콘텐츠다.

'86살 가천대의 반전 댄스!'라는 제목으로 가천대 공식 채널에 공개된 영상은 9일 오전 11시 기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각각 202만회, 6만8천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서 교수의 변신에 학생들은 "교수님이 이런 춤을?!", "강의만 잘하시는 줄 알았는데 춤까지 추시면 이건 거의 움직이는 논문 아닙니까?". "항상 응원하는 동문입니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호응했다.

한편 가천대는 지난 8일 대학 본관 가천관에서 제86회 개교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길여 가천대 총장은 기념사를 통해 "(가천대가) 바이오, 배터리, 반도체 분야 인재 양성에 주력한 결과, 반도체 특성화대학 등 주요 국책 사업에 연이어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시대를 이끄는 대학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