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더 파이널스' 첫 고교 e스포츠 리그 '하이스쿨 히어로즈' 개최

2025-08-28

넥슨은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가 개발한 팀 기반 1인칭슈팅(FPS) 게임 '더 파이널스'의 첫 고등학교 e스포츠 리그 '하이스쿨 히어로즈'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하이스쿨 히어로즈는 전국 고등학생들이 학교별로 팀을 이뤄 참가하는 공식 e스포츠 리그다. 지난 23일 진행된 온라인 예선을 통해 횡성고, 부산컴퓨터과학고, 청주고, 충남기계공업고, 한세사이버보안고, 청북고 총 6개 고교생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은 오는 30일부터 매주 주말 '캐시아웃' 모드의 3대3 파이널 라운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실시간 중계를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9월 6일에는 최종 4강 및 결승전을 통해 우승팀을 가린다. 우승팀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함께 11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리는 '더 파이널스 그랜드 메이저' 대회 현장을 견학할 수 있는 투어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해당 학교에는 1000만원 상당 공용 장비와 재학생 전원 대상 편의점 상품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넥슨은 고등학교 리그 개최를 기념해 9월 5일까지 하이스쿨 히어로즈 응원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팬들은 공식 응원전 웹페이지에서 참가 팀과 경기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과 영상을 업로드해 각 팀을 응원할 수 있다. 최종 응원 점수가 가장 높은 학교에는 간식 트럭이 제공된다. 응원 댓글과 영상을 남긴 팬들에게 네이버페이 상품권을 선물하는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