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기업 한섬이 스포츠 패션 시장 공략에 나섰다. 한섬은 자사 온라인 편집숍 ‘EQL’과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에 스포츠 브랜드 전문관 ‘퍼포먼스 클럽’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퍼포먼스 클럽은 2030세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캐나다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아크테릭스(ARC‘TERYX)를 비롯해 △아식스 △골드윈 △오클리 △디스트릭트 비전 △호카 △브룩스 러닝 등 30여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를 한 곳에 모은 전문관이다.
퍼포먼스 클럽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가지 방식으로 동시에 공개된다. 온라인의 경우 EQL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퍼포먼스 클럽 카테고리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선보인다. 오프라인에서는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EQL GROVE 매장에 퍼포먼스 클럽 전용 공간을 조성해 운영한다.
한섬은 퍼포먼스 클럽 론칭을 기념해 EQL GROVE 매장에서 퍼포먼스 클럽 카테고리 제품 구매 고객에게 ‘EQL 퍼포먼스 클럽 X 마운틴 로버’ 컬래버레이션 마켓백을 소진 시까지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퍼포먼스 클럽 론칭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한 스포츠 패션·잡화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해석된다. 한섬 관계자는 “러닝, 하이킹 등을 즐기는 젊은 세대가 늘며 스포츠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어 전문 공간도 함께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상품과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