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샐러드, 쉐이크형 콩팥병 환자식 '웰케어 K' 출시

2025-05-27

케어푸드 전문기업 라이프샐러드(대표 류왕보)는 전·초기 콩팥병 환자를 위한 간편 영양식 ‘웰케어 K’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웰케어 K는 국산 쌀을 기반으로 식약처의 특수의료용도식품(신장질환자 비투석용) 기준에 따라 개발된 메디푸드로, 국산 농산물이 메디푸드에 활용된 첫 사례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제품 설계에는 세브란스병원 영양팀을 총괄했던 임상영양 전문가가 직접 참여, 단백질, 나트륨, 칼륨, 인 등 영양소 제한이 많은 신장질환자의 섭취 편의성을 고려해 개발했다. 기존 액상형 제품이 보존제, 유화제, 말토덱스트린 등 첨가제로 인해 맛과 소화 측면에서 한계를 보였던 점을 개선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최은정 연구개발 이사는 “고혈압과 당뇨병 환자가 1,000만 명을 넘어서는 가운데, 콩팥병 환자도 급격히 늘고 있다. 많은 유병자의 삶의 질이 저하되고 있고, 투석 진입 시 사회적 비용 부담 또한 커지고 있어 대책이 시급히다"며 "웰케어 K는 병원이 아닌 환자의 일상 속에서 올바른 식단 관리를 돕는 유용한 식사 대안이 될 것이며, 앞으로는 다양한 메디푸드를 소량·다품목 생산 방식으로 확장해 스마트 헬스케어 기반의 개인 맞춤형 영양관리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윤규 기자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