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크린골프 시뮬레이터 전문기업 지티에스앤이 인천대학교와 골프테크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사진)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AI·데이터 기반 골프 시뮬레이션 기술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추진됐다. 지티에스앤은 그간 축적한 골프 시뮬레이터 및 스포츠테크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연구개발과 교육을 연계한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AI 골프 시뮬레이터 고도화와 스윙·샷 데이터 분석 알고리즘 연구, AI 골프코치 및 학습 엔진 개발 등을 중심으로 협력한다. 이와 함께 실증과 검증을 거쳐 실제 서비스 적용이 가능한 기술 상용화 프로젝트를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방운식 지티에스앤 대표는 “이번 협약은 단순 기술 고도화를 넘어 산학협력을 통해 스윙·샷 데이터를 연동하고 AI 학습 엔진 기반의 셀프 트레이닝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출발점”이라며 “진정한 AI 시뮬레이터 완성을 통해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지티에스앤이 글로벌 시뮬레이터 시장에서 게임체인저로 도약하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원전 특화 '디지털트윈' 연구소 기업 탄생 [스타트업 스트리트]](https://newsimg.sedaily.com/2025/12/17/2H1RL84CU7_1.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