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사전적 의미로는 공식적인 입장을 언론에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한 자료를 뜻합니다. 기자의 메일함엔 하루만 놓쳐도 페이지를 여러 개 넘겨야 할 만큼 많은 보도자료가 쌓입니다. 사실 메일함만 제대로 봐도,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요. 신상품부터, 새로운 캠페인, 모집 공고,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의 소식이 있거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쿠킹 기자의 메일함에 있는 메일 중 놓치면 안 되는 소식을 소개하는〈메일 읽어주는 기자〉입니다! 매주 목요일, F&B 관련 새로운 소식으로 업계 트렌드를 읽어보세요.

타코벨코리아가 아시아 최초의 바(Bar) 콘셉트 매장 ‘타코벨 더강남’을 열었습니다. 2030세대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 중심 상권에 위치한 이곳은, 낮에는 캐주얼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편안한 공간으로, 밤에는 조명과 음악이 어우러진 분위기에서 주류와 안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힙한 바로 운영됩니다. 기존 인기 메뉴인 ‘크런치 타코’와 ‘크런치랩 슈프림’을 업그레이드해 선보이고, 바삭한 식감의 ‘크리스피 치킨’ 라인업을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또한 한국에서만 맛볼 수 있는 ‘베지(Veggie) 타코’와 초콜릿 소스를 곁들인 ‘츄러스’ 디저트까지 메뉴를 확대했습니다. 이와 함께 데킬라·럼 베이스의 칵테일 4종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얼그레이와 라임의 조합이 돋보이는 ‘런던 미스트(London Mist)’, 진저와 레몬의 상큼함이 어우러진 ‘징글벨(Jingle Bell)’, 히비스커스와 진저 레몬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크림슨 아워(Crimson Hour)’, 트로피컬 시트러스 풍미가 돋보이는 ‘블루 하와이(Blue Hawaii)’ 등입니다.

치킨 브랜드 bhc가 ‘2025 신한 SOL뱅크 KBO 포스트시즌’ 스폰서로 참여합니다. 동시에 야구팬들을 위해 직관 티켓 최대 120장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치킨을 즐기는 일상적 경험이 가을야구의 뜨거운 현장으로 이어지도록 기획된 이벤트죠. 참여 방법은 간단합니다. 9월 25일까지 bhc 자사 앱에서 포장·배달 주문 2만원 이상 결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원팀을 선택하면 됩니다. 첫 응모 이후 주문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당첨자는 9월 29일에 개별 안내합니다. 티켓은 와일드카드·준플레이오프·플레이오프 각 경기별로 5명을 추첨해 1인 2매씩 제공합니다. 경기 일정과 좌석은 내야 지정석으로 랜덤 배정하며, 당첨자에게는 앱에 등록된 주소로 지류 티켓을 배송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bhc 자사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미노피자가 ‘빅토리 딜리버리 위크’를 진행합니다. 국내 프로스포츠 사상 처음으로 관중 1000만 시대를 연 프로야구 KBO리그의 흥행에 맞춰 진행하는 행사이자 배달 프로모션입니다. 도미노피자의 자사 앱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좋아하는 프로야구 응원팀을 선택하면 9월 28일까지 사용 가능한 프리미엄 피자(L) 배달 1만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합니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빅토리 딜리버리 위크’ 기간 중 가장 많은 응원을 받은 구단을 선택한 고객에게 10월 1일~31일까지 사용 가능한 프리미엄 피자(L) 배달 1만1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됩니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올해 KBO와 함께 키링 굿즈, 캡 파우치 등 다양한 굿즈 프로모션뿐만 아니라 1인 피자 썹자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한맥(HANMAC)’이 팝업스토어 ‘스무스토피아(Smoothopia)’를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용산구 ‘이태원 178’에서 운영합니다. ‘스무스토피아’는 ‘부드러움(Smooth)’과 ‘이상향(Utopia)’를 합친 이름으로, 최근 인기몰이 중인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의 풍성하고 밀도 높은 거품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공간입니다. 외부 전경부터 내부까지 한맥의 콘셉트를 통일감 있게 적용해, 방문객이 제품의 특성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옥상에는 10분 간격으로 거품이 솟아오르는 대형 조형물, 입구에는 캔 뚜껑 모양의 구조물, 내부에는 부드러운 질감의 소파와 거품 장식, 음향·안개 효과를 설치해 거품 속에 들어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한맥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와 성인 인증 후 입장할 수 있으며, 팝업 내 ‘홈 바(Home Bar)’에서는 적정 음용 온도와 개봉법을 안내받고 직접 시음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서 맥주를 꺼내는 듯한 이색 포토존도 마련됐고, 팝업 공간을 촬영해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생맥주 디자인 양말이나 스트레스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체험 시간은 약 20분이며, 회차당 선착순 10명씩 입장 가능하고 미성년자는 출입할 수 없습니다.

주방용품 기업 코렐 브랜드의 테이블웨어 코렐(Corelle)이 10월 8일까지 ‘코렐 추석 맞이 세일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추석은 물론이고 결혼이나 이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세일 프로모션이죠. 먼저 온라인 쇼핑 채널에서는 9월 15일~28일,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는 9월 30일까지 상품별 추가 쿠폰을 제공하며 롯데아이몰은 9월 19일 원데이 특가를 비롯해 9월 21일까지 한가위 페스타 프로모션을 통해 추가 할인과 사은품을 증정합니다. GS SHOP은 9월 22일~28일, 상품별 최대 25%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같은 기간 SSG는 사은품을 증정합니다. 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있습니다.롯데마트는 9월 18일~10월 8일, 코렐 스누피 75주년 에디션을 포함한 인기 제품을 최대 40% 할인합니다. 또 코스트코는 단독 신제품 ‘코렐 더블링마차 4인 디너웨어 17P 세트’를 출시하고, 최대 1만9500원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9월 28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합니다.
송정 기자 song.jeong@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