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투명 경영 기반 ESG 체계 강화 추진
[서울=뉴스핌] 서영욱 기자 = 대한전선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대한전선은 컴플라이언스 경영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ISO 37301'은 기업이 법규와 내부 규정을 식별하고 체계적으로 준수하기 위한 관리체계의 수립, 이행, 유지, 개선 요건을 규정한 국제표준이다. 이번 인증은 미국 인정기관 IAS(International Accreditation Service)로부터 공식 인증기관인 한국준법진흥원(KCI)에서 발행됐다.

이번 인증으로 대한전선은 윤리경영과 준법경영을 위한 내부 통제와 리스크 관리 체계가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함을 공식 확인받았다.
대한전선은 투명하고 건전한 기업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왔다. 전문성과 독립성을 확보한 전담팀을 운영하고, 임직원 대상 윤리·준법 교육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또 협력업체와의 공정 거래문화 조성을 위해 준법 서약제를 운영하며 사전 리스크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기업 신뢰도 제고와 지속가능경영 기반 강화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컴플라이언스를 ESG 경영의 핵심 축으로 삼고, 임직원과 협력업체가 함께 준법문화를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전선은 한국ESG기준원(KCGS)의 'ESG 평가'에서 2021년 전선업계 유일하게 통합 A등급(우수)을 획득한 이후, 올해까지 4년 연속 A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syu@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