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폐암학회 새 회장에 류정선 인하대병원 교수

2025-12-31

류정선 인하대병원 호흡기내과 교수(폐암센터장)가 대한폐암학회 제20대 학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2026년 1월 1일부터 1년 간이다.

대한폐암학회는 여러 진료과 간 다학제적 협력을 통해 폐암 환자에게 최상의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산하에 표적치료연구회와 종양면역다학제연구회를 두고, 기초연구 결과와 신약의 효과적인 폐암 치료 적용이 연계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류 신임 회장은 표적치료연구회 회장을 역임했고 2016년 세계폐암학회(IASLC) 연례 학술대회에서 호흡기위원회 위원장을 맡았으며, 현재 세계폐암학회 공식학술지인 ‘흉부종양저널(Journal of Thoracic Oncology)’의 편집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환자와 폐암 전문의가 함께 하는 ’폐암의 날 행사‘ 등 소통 채널을 만들었고 폐암 환자에게 필수적이고 올바른 정보를 알리는 목적의 도서 ‘폐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의 발간을 주도했다.

류 회장은 "임기 중 회원들과 국민의 소리에 귀 기울여 폐암 관련 지식수준 발전은 물론 진료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