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펄어비스가 MMORPG 검은사막의 최고 등급 무기 ‘군왕’ 주무기 개량 업데이트를 9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모험가는 ‘군왕’ 주무기를 ‘역류한 가모스의 심장’을 이용해 개량할 수 있게 됐다. 개량 시 표기 공격력이 +3 상승하며, 향후 ‘에다니아’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적중력 +50 효과도 추가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역류한 가모스의 심장’ 획득 난도를 낮추기 위해, 재료 아이템인 ‘가모스의 혈석’ 드랍률을 상향 조정했다. 또한 ‘울림의 가모스 보상 꾸러미’ 개봉 시 획득량을 늘리고, 월드 우두머리 ‘가모스’를 처치할 경우에도 기여도에 따라 해당 재료를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가모스’는 검은사막 월드 내 ‘가모스의 둥지’에서 매일 정해진 시간에 등장하는 우두머리로, 처치 시 ‘가모스의 심장’을 비롯한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모험가는 ‘가모스의 심장’과 ‘역류한 기운’을 가공해 ‘역류한 가모스의 심장’을 제작하게 된다.
한편, 펄어비스는 11월 26일까지 ‘역류한 가모스의 심장’ 획득 도전과제를 진행한다. ▲61레벨 이상 ▲가문 누적 플레이 200시간 ▲[마그누스 : 특별한 선물] 무들 마을의 여행자 메인 의뢰를 완료한 모험가라면 누구나 도전과제를 달성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재배 콘텐츠를 즐기는 이용자를 위해 ‘클로의 그믐달 씨앗 주머니’도 추가했다.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씨앗 아이템을 최대 50개까지 별도 가방에 보관할 수 있어, 기존 가방 칸 부족 문제를 해소할 수 있다.
여름 시즌 이벤트 ‘테르미안 해변’도 7월 30일까지 운영된다. 이벤트 기간 중 모험가는 ‘바다빛 조개 인장’을 모아 ▲크론석 ▲강화 지원 상자 V ▲코코&엘펜토 의상 선택 상자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거대화된 ‘여왕 돌멘게’가 이벤트 우두머리로 등장해, 처치 시 ▲크론석 상자 ▲발크스의 조언(+60) ▲테르미안 보물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