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주류 전시회 ‘서울바앤스피릿쇼’ 25일 코엑스서 개막

2025-07-25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주류 전문 전시회 ‘제5회 서울바앤스피릿쇼(서울바쇼)’가 오는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엑스포럼(EXPORUM)이 주최하는 서울바쇼는 위스키, 코냑, 럼, 진, 보드카, 테킬라 등 글로벌 증류주부터 K-스피릿, 칵테일, 논알코올, 바 용품까지 아우르는 311개 브랜드가 참가하는 국내 유일의 하이엔드 주류 전시회다.

바카디코리아, 페르노리카코리아, 캄파리코리아,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음료 등 국내외 주요 주류 기업들이 참여하며, 관람객은 다양한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특별한 미각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서울바쇼 2025는 단순한 시음행사를 넘어 브랜드와 바텐더, 소비자를 연결하는 체험 콘텐츠로 주류 문화를 감각적으로 풀어내며 업계와 소비자 모두에게 새로운 영감을 제시한다.

‘더 인피니티바’에서는 더 디콘, 제퍼슨 버번, 피버트리와의 협업을 통해 한층 완성도 높은 미각 경험을 선보인다. 아시아 베스트바 선정 바 참, 르챔버, 사우스사이드 팔러, 빌라 레코드 등이 참여해 수준 높은 칵테일을 제공한다.

‘마스터 클래스’에서는 부나하벤, 부쉬밀, 잭다니엘, 카발란, 닛카, 폴존 등 글로벌 위스키 테이스팅 세션이 진행되며, 기원·수록·추사 등 국내 대표 증류주도 현대적 감각으로 관람객과 만난다. 주류학개론 등 전문 크리에이터도 참여해 깊이를 더한다.

‘월드 칵테일 배틀’은 창의적 칵테일에 도전하는 글로벌 바텐더 경연으로 25~26일 진행되며, 27일에는 몽키숄더 주최의 ‘얼티메이트 바텐더 챔피언십’이 열린다.

서울바쇼는 “문화와 경험, 브랜드를 연결하는 고객 경험 마케팅의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으며, 취향과 감성을 잇는 콘텐츠로 아시아 대표 바&스피릿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