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트레이더 조(Trader Joe’s)의 마트 에코백 대란이 또 일어났다. ‘미니 캔버스 토트백’은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기에 ‘미국 여행 필수 아이템’으로 부활할 조짐이다.
트레이더 조의 ‘미니 캔버스 토트백’이 부활절에서 영감을 받은 파스텔 색조로 돌아왔다. 한정판으로 출시된 이 토트백은 봄 시즌을 맞아 전국 매장에서 진열과 동시에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트레이더 조는 지난 9일(현지시간) ABC뉴스에 “미니 캔버스 토트백이 이번 주부터 미국 내 모든 매장에서 차례대로 판매될 예정”이라며 “매장별로 입고일과 재고 상황은 다를 수 있다”고 밝혔다. 가격은 개당 단 2.99달러. 파스텔 톤의 블루, 핑크, 퍼플, 그린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트레이더 조는 “이번 컬렉션은 지난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오리지널 토트백에 대한 고객 반응을 반영해 새롭게 재해석된 제품”이라며, “특히 부활절 시즌에 어울리는 사랑스러운 색감과 실용적인 크기가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약 13인치(33cm) 길이, 11인치(28cm) 높이, 6인치(15cm) 너비의 이 미니 토트백은 점심 도시락이나 소형 물품을 담기 좋은 사이즈로, 봄철 피크닉이나 브런치 모임, 가벼운 장보기에 적합하다. 또한 직장이나 학교에서 책과 전자기기를 들고 다닐 때도 유용하다.
트레이더 조 측은 “미니 토트백은 한정 수량으로만 제공되며, 매장 내 직원에게 재입고 여부를 문의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브랜드의 시그니처 토트백을 수집하는 이들 사이에서는 이번 파스텔 컬렉션이 ‘완벽한 선물용 아이템’이자 ‘부활절 바구니 대체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3월에도 이 미니 토트백은 미국 내 매장에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당시 소셜미디어 플랫폼 틱톡(TikTok)에서는 매장 앞에 길게 줄을 선 고객들과 구매 수량을 제한하는 직원들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바이럴을 일으키며, 이 토트백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트레이더 조는 매년 한정 수량으로만 다양한 굿즈를 출시하고 있어, 이번 파스텔 토트백 역시 ‘놓치면 다시는 구할 수 없다’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애용하는 애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가방인 만큼 현지처럼 ‘파스텔 한정판’ 구매 대란이 예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