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높시스는 내년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전자 박람회 CES 2026에 참가해 AI 기반 및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 Software-Defined Vehicle) 시대를 뒷받침하는 ‘시스템부터 실리콘(systems-to-silicon)’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CES에서 시높시스는 처음으로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 웨스트 홀에 단독 전시 부스를 마련한다. 전시 현장에서는 실제 차량 전시와 함께 AI 기반 자동차 개발을 가속하는 최신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소개하고, 업계 리더들과의 기술 협업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시연을 통해 미래 자동차 엔지니어링의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1월 7일에는 시높시스 CEO 사신 가지가 식스 파이브 팟캐스트 진행자인 패트릭 무어헤드 무어 인사이트 앤드 스트래티지 수석 애널리스트 겸 CEO, 대니얼 뉴먼 퓨처럼 그룹 수석 애널리스트 겸 CEO와 함께 ‘자동차 엔지니어링의 미래’를 주제로 파이어사이드 챗을 진행한다. 해당 세션에서는 AI와 디지털 프로토타이핑 등 기술 발전이 자동차 설계와 개발 방식에 미치는 변화와 향후 전망을 중심으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시높시스는 이와 함께 CES 2026 기간 동안 다양한 패널 세션에도 참여한다. 차세대 AI 칩과 SDV 생태계, AI 에이전트(Agentic AI)의 적용, 가상 소재 및 시뮬레이션 기반 제품 개발, 차량 기술 투자 트렌드, 데이터센터 에너지 솔루션 등 모빌리티 및 연관 산업 전반의 주요 이슈를 폭넓게 다룰 계획이다.
CES 2026 기간 동안 시높시스의 전시 및 관련 세부 내용은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웨스트 홀 시높시스 부스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높시스 뉴스룸과 링크드인, X 채널을 통해서도 관련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