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시즌스 호텔 앤 리조트는 아시아 전역에서 특별한 홀리데이 축제 프로그램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각 지역의 문화적 특색을 살린 맞춤형 체험으로 구성되며, 연말 시즌을 겨냥해 12월부터 2026년 초까지 진행된다.
일본, 중국, 베트남, 태국, 홍콩, 발리, 몰디브 등 아시아 주요 지역에 위치한 포시즌스 리조트들은 가족 단위 여행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부터 미식 이벤트, 웰니스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축제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최근 연말연시 여행 수요가 증가하면서 예약이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했으며, 각 리조트는 지역 특성을 살린 독특한 테마로 크리스마스와 새해 축제를 진행한다.
각 리조트는 지역 특성을 살린 가족 중심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포시즌스 리조트 남하이 호이안은 '우주 여행'을 테마로 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주를 콘셉트로 한 다이닝 경험과 엔터테인먼트, 명상과 요가 등의 웰니스 프로그램, 베트남 전통문화 체험이 결합된 구성이다.
포시즌스 리조트 몰디브 쿠다 후라는 어린이를 위한 해양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니어 마린 세이버스(Junior Marine Savers)'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해양 생물학자와 함께 산호 프레임 설치하기, 구조된 바다거북 돌보기, 산호초 재생과정 학습하기 등의 활동을 하며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체험으로 배우게 된다.
포시즌스 익스플로러는 팔라우에서 크루즈 형태의 축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쿄에서 출발하는 유나이티드 항공 직항노선 개설로 접근성이 개선된 가운데, 팔라우에서 제2차 세계대전 유적지 탐방, 스노클링과 다이빙을 통한 산호초 관찰, 현지 문화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각 호텔과 리조트는 현지 식재료와 전통 요리법을 활용한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포시즌스 재팬 컬렉션에서 도쿄 마루노우치는 두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호텔 내 세잔(SÉZANNE) 베이커리에서는 발로나(Valrhona) 초콜릿을 사용한 쿠키와 특제 파네토네를 판매한다. 또 메종 마루노우치(Maison Marunouchi) 레스토랑에서는 크리스마스 이브와 새해 전야에 일본 식재료를 활용한 6코스 프랑스 요리를 제공한다.
포시즌스 호텔 도쿄 오테마치의 기욤 브라카발(Guillaume Bracaval) 총주방장은 크리스마스와 새해 전야를 위한 8코스 특별 메뉴를 준비했다.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조달한 일본 현지 식재료에 프랑스 조리법을 접목한 메뉴로 구성된다.
포시즌스 호텔 교토는 일본 전통 새해 음식인 토시코시 소바를 제공한다. 토시코시 소바는 한 해의 마지막 날 먹는 메밀국수로, 장수와 번영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포시즌스 리조트 남하이 호이안은 카페 남하이와 라센(La Sen) 레스토랑에서 2025년 12월 31일에 '갤럭틱 갈라' 디너를 개최한다. 치즈 플래터, 스시, 라이브 그릴, 카빙 스테이션 등 다양한 요리를 뷔페 형식으로 제공하며, 자정에는 불꽃놀이와 바이올린 공연, 특별 쇼가 진행된다.
아시아 전역의 포시즌스 호텔들은 연말연시를 맞아 특별 음료 프로그램과 칵테일 클래스, 애프터눈 티 서비스를 운영한다.
포시즌스 호텔 오사카의 바 보타(Bar Bota)는 요도가와 강에서 진행되는 불꽃놀이를 감상하며 샴페인과 카나페를 즐길 수 있다. 스시 라비스 오사카(Sushi L'Abysse Osaka)에서는 최고급 오마카세 메뉴로 최고의 럭셔리를 경험할 수 있다.
포시즌스 호텔 교토의 라운지와 바는 벨벳 같은 에그노그와 향신료가 들어간 글뤼바인 등 시간을 초월한 홀리데이 클래식을 우아한 분위기에서 제공한다. 쇼핑 후나 낭만적인 겨울 저녁에 완벽한 코스로 제안한다.
포시즌스 호텔 광저우는 70층에서 파노라마 전망과 계절 과자를 즐기며 개인화된 미니 크리스마스 트리를 제작하는 워크숍과 애프터눈 티를 결합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포시즌스 호텔 방콕 차오프라야 리버는 반짝이는 조명과 축제 장식으로 꾸며진 동화책 스타일의 도서관에서 겨울 원더랜드 애프터눈 티를 제공한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의 비밀 통로를 통해 들어가는 숨겨진 스피크이지 바 찰스 H(Charles H.)는 수상 경력의 바텐더 오드 스트란드바켄(Odd Strandbakken)과 알리사 하이트(Alyssa Heidt)가 큐레이션한 몰입형 홀리데이 칵테일과 특별 샴페인 패키지를 선보인다.
포시즌스 호텔 홍콩의 아르고(ARGO)는 현지에서 증류한 보태니컬 스피릿을 사용한 에그노그 워크숍을 진행한다. 투숙객들이 클래식과 크리스털 스타일 모두를 직접 제작할 수 있다.
포시즌스의 이번 연말연시 프로그램은 12월 중순부터 2026년 초까지 아시아 태평양 지역 포시즌스 호텔과 리조트에서 진행된다. 각 프로그램의 상세 일정과 예약은 포시즌스 공식 웹사이트나 각 호텔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현장] 깊이있는 큐레이션으로 빠져들다…컬리 뷰티 페스타 2025](https://www.kgnews.co.kr/data/photos/20251044/art_17617970358705_0f8023.jpg)


![서울에서 만난 캘리포니아의 맛, 두 도시가 차린 ‘즐거운 여정’ [쿠킹]](https://pds.joongang.co.kr/news/component/htmlphoto_mmdata/202510/31/ff235101-829a-4074-b59b-5ae9f6cc92c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