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방위산업공제조합과 K-방산 지원 협약…"수출 금융 지원"

2025-04-30

K-방산 수출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체계 마련

NH농협은행과 방위산업공제조합이 30일 'K-방산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수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 중구 NH농협은행 본사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은 국내 방위산업 기업의 글로벌 진출 기반을 마련하고 기술력을 갖춘 강소기업을 육성하는 등 수출 금융지원 강화를 목표로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농협은행은 방위산업공제조합 소속 조합원 기업을 대상으로 ▲방산 수출계약에 필요한 보증서 발급 ▲상생협력 금융상품을 활용한 금융지원 등 방산기업의 글로벌화를 뒷받침하는 다양한 금융지원을 제공한다.

방위산업공제조합은 방산업체와 방위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출범한 전문 공제기관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희철 방위산업공제조합 상근부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상호 공감대를 형성하고 조합원사에 실질적인 수출 혜택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엄을용 농협은행 기업금융부문 부행장은 “이미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K-방산이 세계적으로 그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수 있도록 수출 금융지원 등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정영선 기자

jys2030@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