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매일유업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상금 1200만원을 걸고 ‘AI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참가자가 좋아하는 제품을 직접 선택해 AI를 활용한 짧은 광고 영상을 만드는 대회다. 심사 기준은 ▲창의성 ▲주제 적합성 ▲기술력(AI 활용성) ▲완성도 ▲대중성 및 확산 가능성 등 5가지다.
참여대상은 대학생 및 졸업 예정자이며, 참가자는 제공된 이미지 파일 내 12종의 제품(매일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일두유, 어메이징 오트, 셀렉스 프로핏 등)들 중에서 마음에 드는 제품 이미지를 선택해 30초 길이의 영상으로 제작하면 된다. 접수는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을 업로드한 뒤, 링크를 제출하는 방식이다.
상금은 1등 300만원(1명), 2등 200만원(2명), 3등 100만원(5명) 등 총 1200만원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9월 9일까지 가능하다. 최종 당선작은 10월 1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최근 소셜미디어에서 소비자들이 AI 기술을 활용해 만든 감각적인 콘텐츠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Z세대의 창의적이고 대담한 아이디어와 다양한 AI 기술들이 접목된 영상들을 발굴하고, 실제 매일유업 공식 SNS를 통해서도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