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침해의료기(이하 ACH Medical)가 지난 6월 25일 열린 ‘2025년 화성특례시 제1회 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제2회 화성시 중소기업대상-해외수출 부문’을 단독 수상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번 수상은 ACH Medical이 다년간 꾸준히 추진해온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확대 전략의 성과를 높이 평가받은 결과이다. 특히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유럽 등 다양한 국가와 지역에 임플란트 제품을 수출하며 총 30여 개국에 진출한 점이 주요 수상 배경으로 작용했다.
ACH Medical은 최근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인증 절차를 마무리 중이며, 인증이 완료되는 대로 현지 파트너와 함께 본격적인 판매를 개시할 계획이다. 중국은 물론 아시아, 중동, 유럽 등 다양한 해외 전시회와 현지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ACH Medical은 지난 2023년 경기도 수출프론티어기업에 선정되며 기술력과 수출 기반을 인정받았으며, IDS, AEEDC 등 글로벌 치과 전시회 참가를 통해 바이어와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시술 간소화와 골융합력을 고려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협력 치과 대상 임상 세미나 및 구강보건 기념 기부 활동 등으로 업계 내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김용구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우리 제품의 우수성과 임직원의 노력, 그리고 전 세계 고객의 신뢰가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품질 중심의 수출 전략을 이어가며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에서 K-임플란트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