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발명진흥회(회장 황철주)는 8월 11일(월)부터 12일(화)까지 블룸비스타호텔앤리조트에서 ‘2025년 D2B(Design-to-Business) 디자인페어 썸머스쿨’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특허청과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이번 ‘2025년 D2B 디자인페어 썸머스쿨’은 1차 작품심사 통과자 146팀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디자인 권리화 지원을 위해 디자인 출원 실무 교육 및 멘토링을 진행한다.
‘D2B 디자인페어’는 대회에 출품된 디자인을 실제 출원까지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이번 썸머스쿨을 통해 ▲실제 디자인 출원 과정 시연 ▲디자인 도면 작성 교육 ▲출원서 작성 특강 ▲선행디자인 조사방법 ▲현장 멘토링을 실시한다.
한편, ‘D2B 디자인페어’는 청년 디자이너의 지식재산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에는 맞춤형 우수 디자인을 제공하는 대회로 디자이너 스스로가 자신의 디자인 권리화·사업화를 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김운선 한국발명진흥회 교육연구본부장은 “디자인 권리화와 사업화는 청년 디자이너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핵심 역량”이라며 “이번 D2B 디자인페어 썸머스쿨을 통해 참가자들이 자신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디자인권으로 보호하는 과정을 체험함으로써, 미래 디자인 산업을 이끌어갈 실질적 역량을 갖추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