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까지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이케아 코리아는 김치의 날(11월 22일)을 기념해 김치를 활용한 스페셜 메뉴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케아 코리아는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인 김치의 문화적 가치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김치의 날' 푸드 프로모션을 이어오고 있다. 김치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한국의 대표 발효식품으로, 매년 11월 22일은 김치의 우수성과 전통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올해는 이케아의 대표 메뉴인 핫도그에 한국의 전통 식재료 김치를 더한 '김치독(Kimchi Dog)'을 출시한다. 해당 메뉴는 이달 28일까지 전국 이케아 매장 내 스웨디시 비스트로에서 16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재료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또한 전국 이케아 매장 내 스웨디시 레스토랑에서는 이달 21일까지 평일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케아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패밀리' 멤버는 행사 기간 동안 메인 메뉴 13종 중 하나를 주문하면 영수증당 플랜트볼 김치볶음밥 1개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게다가 당일에만 사용 가능한 홈퍼니싱 제품 2000원 할인 쿠폰도 함께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케아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케아 코리아 관계자는 "한국의 김치를 이케아를 대표하는 메뉴와 조화롭게 접목해 새로운 맛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했다"며 "이번 '김치의 날' 프로모션을 통해 김치의 다채로운 맛을 즐기며 이케아를 방문해 특별한 순간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stpoemseok@newspim.com



![[이슈체크] 유통가는 지금 '김장전쟁'…"배추·무 할인하고 굴·돼지고기 특가"](https://www.tfmedia.co.kr/data/photos/20251146/art_17627154379988_773e0f.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