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공공기관 통합공시 점검서 무벌점 달성

2025-04-30

주택도시보증공사는 기획재정부 주관 ‘2024년 공공기관 통합공시 점검’에서 무벌점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공공기관 통합공시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모든 공공기관이 주요 경영정보를 투명하고 신속하게 전달해 국민 알 권리를 강화하기 위한 제도다. 기획재정부는 전문기관과 함께 연 3회 통합공시 점검을 진행해 공시 불이행‧허위공시‧공시오류‧공시변경 발생여부를 확인하여 결과를 발표한다.

주택도시보증공사는 경영 투명성 제고와 국민의 알권리 보장을 위해 지난해 △경영진 주관 공시점검 회의 △공시 업무 게시판 운영 △ESG 자율 공시항목 추가 발굴 △공시 점검 모니터링 강화 △공시담당자 교육을 진행했다.

전반적인 공시 업무체계 개선과 전 임직원의 인식제고 및 참여활동 확대 등 다방면의 노력을 통해 주택도시보증공사는 2024년 통합공시 ‘무벌점’ 성과를 달성했다.

유병태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은 “이번 성과는 전 임직원들이 경영 공시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업무방식을 개선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투명한 정보공개를 통해 공시 우수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