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100일 황금루틴 위한 '앱솔루트 산양100' 출시

2025-08-28

[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 매일유업이 7년 만에 산양분유 신제품을 선보이며 육아 시장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매일유업은 출산 100일 신생아 시기 가장 큰 육아 고민인 소화와 수유텀 문제에 초점을 맞춰, 아기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생후 0일부터 100일까지의 '황금루틴'을 위한 프리미엄 산양분유 '앱솔루트 산양100'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출산율 회복세와 맞물려 있다. 통계청 인구동향 자료에 따르면 2024년 0.75명이었던 합계출산율이 2025년 1분기 0.82명으로 상승하며 반등세를 보였다. 2025년 1~5월 출생아 수가 연속으로 2만 명대를 기록하는 등 긍정적 신호가 이어지고 있다. 매일유업은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의 변화에 발맞춰 7년 만에 산양분유 신제품을 출시, 프리미엄 분유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앱솔루트 산양100은 출생 후 100일 이내 신생아를 둔 육아부모의 가장 큰 고민인 '소화'와 '수유텀'을 바탕으로 탄생시킨 제품이다. 지난 3월 매일유업이 자사 육아정보 사이트인 매일아이의 0~15개월 아이를 둔 고객 48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부모들은 아이의 '소화'(1위)와 '아이 잠'(2위) 문제를 가장 큰 어려움으로 꼽았으며, 이에 따른 불규칙한 수유텀을 해결하고자 고민하는 부모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앱솔루트 산양100'은 출생 후 첫 100일 신생아를 타겟으로 불규칙한 수유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영양설계를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산양유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산양유에 함유된 A2-베타(β)카제인은 단백질의 소화흡수를 돕고 산양유 지방은 우유보다 1/20 작은 크기인 중쇄지방산 함량이 높아 아기의 편안한 소화를 돕는다. 또한 우유의 유당 대비 소화가 느린 쌀 전분을 배합한 과학적인 탄수화물 영양설계로 아이의 포만감도 오래 유지시킨다.

아기의 장 건강을 위한 '황금변 설계'도 눈에 띈다. 모유수유아의 장내 환경과 유사하도록 프리바이오틱스 2종, 유산균 BB-12, HMO(모유올리고당) 2종을 함유했다. 또한 두뇌 구성성분인 DHA와 ARA 및 망막 구성 성분인 루테인을 모유수준 함량에 맞춰 영양설계를 했다. 더불어 아기의 자기방어체계 형성을 위한 뉴클레오타이드도 포함되어 아기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돕는다.

앱솔루트 산양100은 1캔 당 350g 용량 제품이다.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 및 네이버 직영스토어, 쿠팡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매일유업 앱솔루트 관계자는 "출산율 회복이라는 반가운 소식과 함께 신생아를 둔 부모들이 가장 불안해하는 100일과 규칙적인 수유텀을 돕는데 초점을 맞춘 산양분유 신제품을 출시했다"라며 "첫 100일은 아기의 건강에 골든타임과 같은 시기로 앱솔루트 산양100이 부모들의 육아 고민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 아이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돕는 황금루틴 만들기 위한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매일유업 앱솔루트는 글로벌 유아용품 브랜드 '베이비브레짜(Baby Brezza)'와 함께 초보 부모의 육아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협업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베이비브레짜는 반복되는 육아 과정을 쉽고 편리하게 바꾸며 효율적인 육아 환경을 선도해온 브랜드다. 대표 제품인 분유제조기는 버튼 한 번으로 빠르고 정확한 수유를 가능하게 한다. 이번 협업으로 신제품 앱솔루트 산양100과 베이비브레짜의 분유제조기가 신생아의 첫 100일 동안 안정적인 수유 루틴 형성을 도와주고 초보 부모의 든든한 수유 파트너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오는 9월 매일유업 앱솔루트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yuniya@newsp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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