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시큐어, 서비스 장애 관리 솔루션 ‘엔젠오네스 v2.0’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2025-05-14

엔시큐어(대표 문성준)는 이달 14일 실시간 서비스 장애 관리 솔루션 eNgenAUNES v2.0(이하 엔젠오네스)을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v2.0은 이전 버전의 기능을 대폭 개선한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GS 인증 1등급을 획득한 데 이어 최신 기능이 반영된 공공 조달 제품군으로 공식 등록되며 제품 신뢰성과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엔젠오네스는 IT 인프라 운영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장애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원인을 분석해 선제적인 조치를 가능하게 하는 통합 인시던트 관리 시스템이다. 서버, 네트워크, 웹, 데이터베이스 등 IT 서비스 전반의 상태를 서비스 항목이나 시스템 구성 요소 단위로 모니터링하며, 장애나 이상 징후를 조기에 식별해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통합 대시보드를 통해 전체 시스템의 상태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실시간 패킷 흐름, 세션, 트랜잭션, 가용성, 경고 등 다양한 지표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장애 발생 위치와 영향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서버 간 연계 구조를 시각화한 토폴로지 맵을 제공하여 구간별 네트워크 흐름의 지연 또는 오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특허받은 알고리즘이 설정한 임계치를 초과할 경우 자동 경고가 발생하고 위험 요소가 높은 인프라는 별도로 추적 관리하여 운영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한편, 엔젠오네스는 CCTV 운영 환경에서도 동일한 인시던트 관리 체계를 적용한다. 영상 전송 품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블랙스크린, 영상 순단 또는 끊김, 프레임 지연 등 품질 저하 이슈를 감지하고 즉각적으로 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CCTV 기반 공공서비스의 안전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영상 채증의 안정적인 확보를 지원하여 대국민 안전 서비스의 신뢰성 향상에 기여한다.

엔시큐어 이창훈 본부장은 “엔젠오네스는 자체 개발한 핵심 엔진을 기반으로 IT 인프라와 CCTV 운영 환경 전반에서 발생하는 장애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된 고도화된 시스템”이라며, “GS 인증 1등급 획득에 이어 조달 등록을 통해 다양한 공공기관의 요구에 맞춘 유연한 커스터마이징과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다 정교하고 효율적인 인시던트 관리 체계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