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피알(278470)이 스트릿 패션 브랜드 널디(NERDY)의 브랜드명을 ‘NDY(엔디와이)’로 교체하고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이 담긴 25FW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새 브랜드명 엔디와이는 ‘아직 정의되지 않은(Not Defined Yet)’의 줄임말로, ‘정의하지 말라. 모든 것이 돼라(Define Nothing. Be Everything)’는 슬로건과 함께 무한한 가능성 속에서 끊임없이 새로움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브랜드의 새로운 포부를 담았다. 2017년 론칭된 널디가 그동안 '나만의 자유로움'을 강조해 왔다면, 엔디와이는 ‘틀에 갇히지 않고 자유롭게 변화하는 나’를 의미한다. 에이피알은 이번 브랜드명 변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에 발맞춰 브랜드 세계관을 확장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층을 넓히려는 시도라고 설명했다.
이날 공식몰을 통해 공개한 25FW 신규 컬렉션은 기존 널디의 대표 제품군이었던 트랙 수트를 기반으로 신규 엔디와이 로고(CI)를 적용했다. 컬렉션 대표 제품인 ‘클래식 NY 트랙’에는 네이비, 핑크 등 총 4가지 색상을 추가했으며 코듀로이 소재를 적용한 제품군도 새롭게 선보였다. 지난해 큰 인기를 끌었던 ‘리본 트랙’ 역시 3가지 색상과 벨로아 소재를 적용한 신규 라인을 출시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엔디와이는 그간 널디가 선보여왔던 자유롭고 개성 있는 스타일링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자유로운 변화를 추구하는 디자인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