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적 영향, 혁신, 잠재력, 지속 가능성 등에서 높은 점수
플라스틱 규제 강화 및 친환경 브랜딩 확산, 화장품 유리용기 시장 큰 폭 성장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글로벌 화장품 유리용기 ODM(제조업자개발생산) 기업인 에스엠씨지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의 크라운 플라자 파리–레퓌블리크 호텔에서 열린 '2025 지속 가능한 뷰티 어워드 리셉션'에서 글로벌 포장 부문 은메달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행사 주최측은 "에스엠씨지 글라스는 60%의 높은 수준의 소비 후 재활용 유리로 화장품 용기를 만들고 있다"고 시상 이유를 밝혔다. 이번 포장 부문에는 에스엠씨지 등을 비롯한 6개 기관이 결선 부문에 진출해 CAHM Europe QPearl이 금상을, 에스엠씨지와 미국 캘리포니아 브랜드 옥션(Occeanne)이 은메달을 공동 수상했다.

에스엠씨지 관계자는 "측정 가능한 환경적 영향, 혁신, 화장품이나 퍼스널 케어 제품에 폭넓게 응용될 수 있는 잠재력, 지속 가능한 안정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지속 가능한 뷰티 어워드'는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뷰티 산업의 친환경 트렌드를 이끌며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가능성을 실천하는 브랜드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대표적 시상식으로, 친환경 제품, 지속 가능한 원료, 포장, 리더십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이끈 기업과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한편, 회사에 따르면 이날 리셉션 행사에 참석한 업계 전문가, 연구기관, 미디어, 협회 등 약 130여명의 뷰티 업계 고위 관계자들은, 에스엠씨지의 화장품 유리용기 사업에 깊은 관심을 표명하고 지속적으로 협력 관계를 유지해 가기로 했다.
nylee54@newspim.com

![[에듀플러스]“데카사이트, 2025 글로벌 에듀테크 어워즈 우승…AR 시뮬레이터로 혁신 인정”](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5/10/30/news-p.v1.20251030.d34f728059b44a5ba509391e2e77b396_P1.jpg)




![[JP포토] 레디션, ‘소비자브랜드대상’ 영예의 수상… 신뢰와 품격의 브랜드 가치 입증 「‘제14회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 시상식」](https://www.job-post.co.kr/news/photo/202510/185348_194189_485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