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브랜드 경쟁력 인정…'KS-PBI' 17년 연속 1위

2025-07-11

롯데렌탈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2025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KS-PBI)' 렌터카 부문 1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KS-PBI는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가치 평가 모델이다. 올해 조사에는 소비자 12만3000명이 참여했다.

롯데렌터카는 브랜드 인지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렌터카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자동차 생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와 차별화된 고객 경험으로 렌터카 업계 선도 브랜드의 입지를 확고히 한 것이 주효했다.

올해 5월 선보인 중고차 소매 브랜드 'T car'는 롯데렌터카가 직접 관리해 온 차량을 중심으로 공급해 신뢰도를 확보했다. 같은 달 차량 유지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 운전자를 위한 '차방정(차량 관리 방법의 정답) 플러스 멤버십'도 출시했다.

롯데렌터카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롯데렌터카 마일리지' 제도를 선보이며 재방문 고객 대상 혜택도 꾸준히 강화했다.

최진환 롯데렌탈 사장은 “이번 수상은 고객의 여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하고자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자동차 소비 트렌드에 유연하게 대응, 고객 이동 경험 전반에서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정치연 기자 chiyeon@etnews.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