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임무영 KS인더스트리는 고문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캠프에 공식 합류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임 고문은 민주당 '진짜 대한민국 선거대책위원회' 조직본부 선거지원단 단장으로 임명됐다. 지난 2022년에 이어 두번째로 이재명 후보 선거캠프에 합류한 것이다.

진짜 대한민국 선거대책위원회는 제21대 대통령 선거에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한 이재명 대통령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다. 지난 4월 30일 공식 발족한 '진짜 대한민국' 선거대책위원회는 노무현 정부 초대 법무부 장관을 지낸 강금실 변호사와 정은경 전 질병관리청장이 총괄선대위원장을 맡고,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 권오을 전 의원 등의 인사를 영입한바 있다.
한편, 최근 KS인더스트리는 준분열 원단 '파이어헌터(FireHunter)'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국내 시장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준분열 원단은 불꽃에 노출돼도 일정시간 연소되지 않고 내열성과 내구성이 뛰어나며, 기존 방염처리 원단에 비해 장기간 사용해도 성능 저하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이를 기반으로 대형 산불이 자주 발생하는 미국 내 사업 거점 확보를 위해 미국 법인 'KS파이어헌터USA' 설립을 진행중이다.
KS인더스트리는 국내 공공부문 시장 확대를 위해 올해 임무영 고문을 새롭게 영입한것으로 알려졌다. 임 고문은 21대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부본부장,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 특별위원회의원 등을 거치며 정무 경험과 공공기관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파이어헌터' 공공부문 공급 확대와 관련 정책 연계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