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랄 부캐 이명화, 개막식 축하공연 ‘진짜배기’ 작렬 (13th 부코페)

2025-08-29

방송인 랄랄의 부캐릭터로 트로트 가수로 활동 중인 이명화가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의 무대를 장식했다.

이명화는 29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BEXCO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13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의 개막식 공연 축하 가수로 등장했다.

이 무대에서 지난해 11월 발매한 노래 ‘진짜배기’를 부른 이명화는 마치 샤워볼을 드레스로 만든 듯한 무대의상으로 눈길을 모았다. 이명화는 “오늘 콘셉트는 ‘샤워볼’”이라며 “바디워시를 묻히면 샤워를 할 수 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개막식 사회를 맡은 박명수와의 호흡도 선보였다. 1958년생(?)인 이명화는 1970년생 박명수를 하대하며 박명수의 ‘부산’ 2행시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방송인 랄랄이 지난해 5월부터 선보이기 시작한 이명화 캐릭터는 ‘진짜배기’ ‘유난이다’ 등 가수활동에 이어 각종 웹 콘텐츠에서 활약하며, 지난해 팝업스토어를 론칭하기도 하는 등 인기를 모았다.

이명화가 등장한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최고(最古), 최대의 코미디페스티벌로 올해도 9개국 100여 명의 개그맨이 참석해 2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음 달 7일까지 부산 전역에서 개최된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