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상장사 FSN(214270)은 자회사 부스터즈를 통해 국내 최대 탈모·의학 커뮤니티 ‘대다모’를 운영하는 대다모닷컴의 잔여 지분을 인수, 지분 100%를 확보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인수로 FSN은 마케팅·브랜드 사업에 이어 플랫폼 사업 부문까지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장기적인 성장성과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동시에 강화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부스터즈는 2022년 대다모닷컴 지분을 인수해 연결 자회사로 편입한 이후, 서비스 고도화와 운영 효율화에 집중해왔다. 그 결과 대다모닷컴은 최근 3년간 지속적인 트래픽 확대와 50% 이상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올해 초 회원 수는 40만 명을 돌파했고, 380만 건 이상의 탈모 관련 게시물을 보유한 국내 절대 1위 플랫폼으로 병원·브랜드 입점 수 역시 FSN 인수 이후 80% 이상 증가했다.
아울러 대다모는 외국인 환자유치사업자 자격을 확보해 일본, 중국, 미국 등 해외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성형·피부 분야는 ‘대다모 댄디’와 연계해 외국인 의료관광객 유치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해 국내 외국인 의료관광객은 117만 명, 시장 규모는 2조원에 달하는 등 성장 잠재력이 큰 분야로 꼽힌다.
서정교 부스터즈 대표는 “대다모닷컴 100% 인수를 통해 FSN은 안정적인 현금 창출력과 높은 성장 잠재력을 겸비한 플랫폼 사업 구조를 강화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마케팅·브랜드 사업과 함께 플랫폼 사업을 FSN의 핵심 성장축으로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